스메그, ‘멀티스톤오븐’ 출시...베이킹부터 화덕피자까지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10.18 11: 48

 스메그(SMEG) 공식 수입사 ㈜제이컬렉션이 ‘멀티스톤오븐(모델명: ALFA45MFPGNK)’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멀티스톤오븐은 기존 컨벡션 오븐의 컨벡션 기능 외에도 하단에 스톤팬(돌판)을 추가했다. 상하단 열선과 스팀기능이 포함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하단의 돌판은 피자나 스테이크를 구울 수 있고 컨벡션 기능은 제과 제빵에 특화되어 있다. 상하단 열선은 각종 구이나 그릴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피자 전용 스톤기능은 피자, 스테이크 등을 조리 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톤팬은 빠르게 고온에 도달한다. 이 때문에 토핑 재료 본연의 신선함은 유지시켜주고, 도우는 쫄깃하고 바삭하게 구워져 화덕피자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컨벡션 기능은 회전하면서 발생한 열기가 내부 곳곳에 고르게 전달돼 온도 편차를 줄여주는 시스템이다. 색바램이나 디저트 모양의 쏠림이 발생하지 않아 마카롱이나 제과∙제빵에 효과적이다. 스팀 기능으로는 오븐 작동 중 도어를 열지 않고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이 밖에 ▲도어 오픈 버튼을 통한 안전한 도어 오픈 방식 ▲직관적이고 손쉬운 아날로그 조작법 ▲짧은 예열∙조리시간으로 높은 에너지소비효율 ▲내부가 보이는 도어유리와 심플한 디자인을 통한 인테리어 효과 등 사용자를 생각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letmeout@osen.co.kr
[사진] 스메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