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초점] '믹스나인' 양현석 사로잡은 화제의 참가자 9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7.11.18 12: 01

'믹스나인'이 연일 화제성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참가자들도 벌써부터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19일 방송되는 JTBC '믹스나인' 4회에선 본격적인 경합이 시작된다.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의 마음을 사로잡은 참가자들이 이제 버스가 아닌 무대 위에서 치열한 대결을 벌이는 것이다.
팬들끼리의 경쟁도 만만치 않다. 실시간검색어에 참가자들의 이름이 오르락거리는가하면 대국민 투표참여도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다. 또 개인영상 조회수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 그렇다면 어떤 참가자들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을까.

#김효진
WM엔터테인먼트 소속인 김효진은 지난 8월 온앤오프로 데뷔했다. 김효진은 '믹스나인' 쇼케이스에서 첫 남자센터로 등장해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김효진은 기획사 투어 솔로무대에서 알리의 ‘지우개’를 열창하며 뛰어난 실력을 입증했다. 그는 약 6년간 연습했다고. 양현석 대표는 "좋은 느낌이 든다. 내가 어렸을 때 처음 만났던 세븐과 비슷하다. 효진 군은 노래만 봐도 괜찮을 것 같다"라고 극찬했다.
#신류진
신류진은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청순한 미모로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그의 춤실력은 수준급이었다. 양현석 대표와 승리 역시 "대형기획사는 다르다"고 감탄을 쏟아냈다.
신류진은 출연과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엄청난 인기를 모았다. 여기에 그의 오디션 영상은 100만뷰를 돌파하는 것은 물론 대중들에게 열렬한 호평을 받고 있다.
#최현석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인 최현석은 훈훈한 외모와 흠잡을 데 없는 춤실력으로 강력한 데뷔조 후보로 떠올랐다. 스페셜 심사위원 박진영은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을 평가하면서 냉철한 심사평을 남겼던 바.
하지만 박진영은 최현석에겐 칭찬을 아끼지 않아 양현석 대표를 흐뭇하게 만들었다. 박진영은 "최현석의 박자감각은 타고 났다. 정말 춤을 잘 춘다. 굉장히 바운스가 좋다"고 말했다. 
#이수진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이수진은 '믹스나인' 쇼케이스에서 첫 여자센터를 맡았다. 그는 수지를 닮은 듯한 미모와 상큼한 매력으로 첫 회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수진은 수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거친 만큼 수준급 가창력과 춤실력을 자랑해 합격을 거머쥐었다. 그는 이미 수많은 남성팬들을 확보하며 인기몰이를 하는 중이다.
#김병관
비트인터렉티브 소속 김병관은 대형기획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실력을 뽐내 양현석 대표와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그는 보이그룹 에이스로 활동을 했지만 별다른 관심을 모으지 못했던 바.
하지만 김병관은 귀여운 마스크와 화려한 댄스로 인기를 끌며 '믹스나인'의 기획의도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그는 기획사 투어에 이어 원데이 미션에서도 우월한 성적을 거머쥐며 데뷔조에 올랐다.
#유진경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유진경은 기획사투어부터 반전을 일으킨 기적의 소녀다. 그는 연습생 2개월차임에도 불구하고 단번에 데뷔조 버스에 올랐다.
양현석 대표는 유진경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뿐만 아니라 유진경은 원데이 미션에서도 안정적인 보컬실력을 과시, 타 기획사 연습생들을 따돌리고 합격을 받아냈다.
#송한겸
송한겸 역시 양현석 대표가 찾아낸 진주같은 존재다. 송한겸은 스타로드엔터테인먼트의 세븐어클락 리더지만 그동안 빛을 발하지 못했다.
그러나 송한겸은 잘생긴 외모와 탄탄한 실력으로 양현석 대표를 사로잡았다. 그는 같은 팀 멤버 김상원과 함께 데뷔조 버스에 올라타는 반전을 이뤄냈다.
#이수민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이수민은 '믹스나인' 첫 번째 기획사 투어의 사전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는 SBS 'K팝스타6'와 Mnet '프로듀스101'에 참가한 이력이 있는 만큼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이수민의 오디션 영상도 공개된지 하루만에 10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는 원데이미션에서도 파워풀한 댄스실력을 뽐내며 합격을 거머쥐었다.
#우진영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의 우진영은 극적으로 합격자 버스에 올라탔다. 그는 같이 연습했지만 탈락한 동료들에게 미안해하며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우진영은 이미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감미로운 가창력을 인정받은 실력파 참가자. 3차 대국민 투표에서 가장 높은 득표수를 기록하며 두터운 팬덤을 입증했다. 그는 이번에도 자신만의 매력을 보여주며 다시 한번 큰 관심을 얻었다.
한편 '믹스나인'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믹스나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