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1년 반만의 새 싱글 ‘놓지마’로 컴백한 에릭남이 개성 넘치는 신곡 영상으로 온라인 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에릭남이 27일 오후, 공식 SNS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신곡 ‘놓지마’의 셀프 제작 리릭비디오가 공개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총 조회수 50만 회 이상을 돌파하며 주목 받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에릭남이 ‘놓지마’를 부르면서 직접 손으로 적은 가사지를 노래에 맞춰 들어 보이고 있으며, 가사마다 다채로운 표정과 제스처를 지어 보이다가도 허둥지둥 가사지를 드는 모습으로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특히, 에릭남이 영상과 함께 게시글에 올린 “리릭비디오 돈 엄청 썼어요. 대단해요”라는 장난기 넘치는 문구와는 달리, 소품 제작부터 촬영까지 100% 셀프로 제작한 영상임이 느껴져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에릭남의 셀프 리릭비디오는 50만 회의 조회수는 물론, 10만 개에 달하는 좋아요와, 수천 개의 댓글을 받으며 온라인 상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에릭남이 약 1년 반 만에 발매하는 싱글 ‘놓지마’에는 타이틀곡 ‘놓지마’를 비롯해, 수록곡 ‘4AM’까지 총 2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놓지마’는 차분한 피아노 라인 위에 에릭남의 부드러운 미성이 더해진 서정적인 곡으로, tvN ‘도깨비’ OST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크러쉬의 ‘뷰티풀(Beautiful)’ 작곡가 이승주가 작곡하고, 에릭남이 직접 작사를 맡아 어렵고 힘든 일들 속에서도 자신을 놓지 않은 소중한 사람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을 진솔하게 녹여내면서 발매 직후 노래가 좋다는 입소문과 함께 차트에서 큰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에릭남은 발매 전야인 지난 26일과 발매일인 27일, 이번 신곡을 위해 특별 제작한 포토 부스에서 팬들과 함께 '인생 사진'을 찍어주는 '놓지마 이벤트'를 열었으며, 영하를 밑도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몰려든 수많은 팬들과 일일이 사진을 찍어주고 따뜻한 대화를 나누는 등 특급 팬 서비스를 선사했다.
한편, 에릭남의 귀여운 매력이 돋보이는 셀프 제작 리릭비디오는 에릭남의 공식 SNS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