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블랙팬서'X켄드릭 라마, 마블히어로와 힙합 제왕의 만남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2018년 마블의 첫 야심작 '블랙 팬서'의 음악을 담은 [블랙 팬서: The Album] 작업에 최고의 힙합 가수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가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힙합의 제왕과 마블 히어로가 만났다. 2018년 마블의 첫 야심작 '블랙 팬서' 속 음악이 담긴 앨범 '블랙 팬서: The Album'에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켄드릭 라마의 참여 소식이 전해진 것. '블랙 팬서'는 와칸다의 국왕이자 어벤져스 멤버로 합류한 ‘블랙 팬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가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둘러싼 전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와칸다의 운명을 걸고 전쟁에 나서는 2018년 마블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 

켄드릭 라마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밝힌 가장 좋아하는 힙합 뮤지션이자 2016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다 부문 수상자로 이 시대 최고의 힙합 뮤지션으로 꼽힌다. 켄드릭 라마는 세계적 힙합 레이블 탑 독 엔터테인먼트(Top Dawg Entertainment)의 CEO 앤서니 탑독 티피스(Anthony “Top Dawg” Tiffith)와 함께 '블랙 팬서' 삽입곡 뿐 아니라,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곡들로 채워질 '블랙 팬서: The Album'의 공동 프로듀싱을 진행했다.

또한 R&B 가수 시저(SZA)와 함께 영화의 타이틀 싱글 ‘올 더 스타(All The Stars)’ 피쳐링 작업에 참여하는 등 라이언 쿠글러 감독과 함께 협업한 음악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켄드릭 라마는 “'블랙 팬서'는 캐스팅부터 감독까지 놀라운 작품이며, 이 영화의 진정한 위대함은 바로 문화와 예술의 융합에서 비롯된다. 라이언 쿠글러 감독과 마블의 비전과 함께하며 영화의 음악과 가사 작업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켄드릭 라마는 지난 12월 발표한 싱글곡 ‘LOVE’ 뮤직비디오에서 '블랙 팬서: The Album' 참여를 암시하는 소품을 등장시켜 미리 힌트를 전한 바 있다. '블랙 팬서' 예고편 공개 직후 예고편 속 강렬한 액션의 쾌감을 배가하는 힙합 음악이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바, 최고의 뮤지션 켄드릭 라마와 '블랙 팬서'가 어떤 새로운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을지 전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켄드릭 라마와의 협업 소식이 전해지며 더욱 기대감을 높이는 2018년을 여는 마블 첫 번째 작품 '블랙 팬서'는 2018년 2월 14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