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쎈 초점] "오보에 큰 상처"..이준, 공황장애 공개 초강수둔 이유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진영 기자] "배우 활동 중 공황장애, 적극적인 자세로 심리적 장애 극복을 위해 노력했다."

이준 측이 루머에 대해 정확한 확인 과정을 거친 후 다시 한번 "사실무근"이라는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이준이 공황장애 증상을 겪었고 최근 증세가 악화되어 치료를 받고 있었다는 사실까지 공개했다. 이는 군복무 중인 이준이 더는 무분불한 루머 확산에 힘들어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였다. 

이준의 소속사 프레인TPC는 14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특별한 팀을 꾸려 13일 부대를 방문, 면회를 통해 지난 12일 보도된 이준 관련 뉴스와 소문이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이준은 손목을 자해하거나 그린캠프에 입소한 사실이 없다"라고 밝혔다. 

앞서 이준은 지난 12일 관심병사 교육 프로그램인 그린캠프로 보내진 뒤, 군 간부에게 자신의 팔목을 보여주며 자살을 시도했다고 털어놨다는 보도로 충격적인 루머에 휩싸였다. 이준 측은 곧바로 "가족을 통해 확인한 결과 이는 사실이 아니다. 해당 기사를 접한 이준의 가족이 충격을 받은 상태다"라고 밝히며 사태 진압에 나섰다. 

하지만 소속사 측에서는 이를 그냥 넘길 수 없다고 판단해 직접 군 부대를 방문해 진위 확인에 나섰고, "사실무근"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그리고 이번 일을 계기로 이준의 정확한 상태를 알려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며 논의 끝에 이준이 배우 활동 중 공황장애 증상을 겪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많은 스타들이 연예계 활동 중 공황장애 증상을 겪으며 힘들어한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 하지만 이준은 그간 방송을 통해 밝고 유쾌한 모습을 많이 보여줬고, 입대 후에도 신병교육대 1등을 수료하며 최우수 훈련병 상장을 받는 등 건강하고 바른 이미지로 귀감이 되어왔다. 이준이 얼마나 적극적인 자세로 심적 장애 극복을 위해 노력했는지를 알 수 있게 하는 대목. 

소속사 측은 "입대 즈음에도 힘든 상황이었으나 스스로 극복하겠다는 의지가 강해 자원 입대 했다"며 "본인의 의지에도 불구하고 최근 증세가 악화됐고, 부대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서 치료와 맡은바 복무를 병행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군인으로서 자신에게 닥친 역경을 최선을 다해 이겨내려하고 있는 이준에게 이번 사건은 너무나 큰 상처가 된 것. 이에 소속사는 개인의 신상, 특히 복무중인 군인의 신병을 공개하는 것은 적절치 않지만 더는 잘못된 뉴스가 확산되는 걸 막고자 이준의 현 상태까지 구체적으로 밝혔다. 

그러면서 "이미 잘못 보도된 내용들과 향후 이준의 군생활과 회복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추가 보도와 게시물 댓글 등에 대해서는 필요시 적절한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라고 강경 대응 방침을 전하기도 했다. 이 같은 소속사의 적극적인 대응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게 하는 동시에 상처 입은 이준, 그의 가족들이 힘을 낼 수 있길 바라는 응원의 목소리를 높이는 이유가 되고 있다. /parkjy@osen.co.kr

[사진]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