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현장] '헝거게임'→‘레드스패로’ 제니퍼 로렌스X감독, 흥행 이을까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8.02.22 20: 51

배우 제니퍼 로렌스가 매혹적인 스파이로 돌아왔다.
22일 오후 서울 CGV왕십리에서는 영화 ‘레드 스패로’ 라이브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날 라이브 컨퍼런스에는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과 배우 제니퍼 로렌스가 참여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레드 스패로’는 몸과 마음을 이용해 타겟을 조종하도록 훈련받는 스파이 조직 '레드 스패로', 그곳에서 훈련을 마친 ‘도미니카’(제니퍼 로렌스 분)가 이중 첩자를 알아내기 위해, 미국 CIA 요원을 유혹하며 속고 속이는 작전을 펼치는 파격적인 스릴러.

영화 ‘헝거게임’의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과 제니퍼 로렌스가 다시 한 번 재회해 화제를 모은 ‘레드 스패로’. 제니퍼 로렌스와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은 서로에 대한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
제니퍼 로렌스는 “감독님과 친한 친구고 오랜 시간 알고 지냈다. 이 감독님의 디렉팅 스타일과도 잘 맞았고 감독님은 어떤 주제에 대해서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해낸다. 독특한 스타일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 역시 “제니퍼 로렌스와 함께 세 편 이상을 해왔지만 다른 것을 해보고 싶었다. 새로운 캐릭터로 만날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다”고 화답했다.
‘헝거게임’에 이어 ‘레드 스패로’ 역시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각색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감독은 “왜 이 책이 마음에 들었는지가 중요하다. 각색은 흥미로운 과정이다. 더 훌륭한 세계를 가지고 하는 작업이다. 책 속의 수많은 내용을 두 시간 내로 압축시키는 면이 흥미롭다”고 전했다.
제니퍼 로렌스는 영화를 선택한 계기에 대해 “제가 흥미를 가지는 부분은 스토리와 캐릭터다. 스토리와 캐릭터가 함께 가면서 요소가 변하게 되고 반응에 따라 변하기도 한다. 저는 강한 스타일을 가진 캐릭터에 매료된다”고 밝혔다.
원작 책을 보자마자 도미니카 역에 제니퍼 로렌스를 떠올렸다고 밝힌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은 “제 생각에 제니퍼는 환상적인 배우이다. ‘헝거게임’ 작업할 당시였는데 제니퍼가 캐릭터에 정말 맞겠다 싶었고 이제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것을 같이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표면적으로도 러시아인의 느낌을 받았다. 처음부터 제니퍼 로렌스를 염두에 두고 시나리오를 썼다”고 설명했다.
‘헝거게임’ 시리즈에 이어 ‘레드 스패로’까지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 흥행 메이트 제니퍼 로렌스와 프란시스 로렌스가 국내 관객들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이십세기폭스코리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