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감성장인' 윤건, 오늘(21일) 신곡 '내 편' 기습발표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3.21 07: 48

가수 윤건이 발라드 신곡을 기습 공개한다.
윤건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내 편’을 발매한다.
‘내 편’은 감성 장인 윤건이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은 발라드로 곡 전체를 아우르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 역시 직접 연주했다. 

특히 이번 신곡에서 윤건은 감성적인 음색의 진가를 다시 한번 발휘한다. 나지막이 읊조리듯 시작하는 초반부는 가슴 속 깊은 여운을, 후반부에는 터져 나오는 호소력 짙은 윤건의 고음이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내 편’은 언제나 내 편일 것이라 생각했고, 늘 내 곁에 머물러 줄 것이라 생각했던 연인을 잃은 한 남자의 속마음을 아름다운 노랫말에 담았다. “보잘 것 없던 날 나보다 더 사랑해주던” “니가 날 떠날 거라면 조금만 빨리 말해주지” “다시 바보가 된 나를 봐”와 같은 가사가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더불어 윤건은 오는 30일 첫 방송되는 ‘비긴어게인2’에 출연해 레전드 뮤지션의 따뜻한 면모를 품고 시청자들을 만난다.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가창, 연주 등 본업인 싱어송라이터로서 활약한 윤건은 유럽에서 버스킹을 하며 친근한 모습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브라운아이즈 및 솔로 활동을 하면서 발표했던 ‘벌써 일년’, ‘점점’, ‘가지마 가지마’, ‘위드 커피’,‘갈색머리’, ‘홍대 앞에 눈이 내리면’, ‘비오는 압구정’ 등 윤건의 수많은 히트곡들이 싱어송라이터 삼형제의 버스킹 무대를 통해 어떤 모습으로 재탄생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윤건의 새 디지털 싱글 ‘내 편’은 21일 오후 6시 공개되며, 레전드 무대를 예고한 JTBC ‘비긴 어게인2’는 오는 30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센토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