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퍼센트 민우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팬들은 물론 네티즌들도 슬퍼하고 있다.
백퍼센트 고(故) 민우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 자택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119 구급대가 출동했지만, 끝내 사망판정을 받아 생을 마감했다. 향년 33세.
백퍼센트의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26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슴 아픈 소식을 말씀드리게 돼 죄송하다"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유가족을 비롯한 백퍼센트 멤버, 티오피미디어 동료 연예인 및 전 직원 모두 고인을 비통한 심정으로 애도한다. 장례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조용히 치를 예정이다"고 밝혔다.

1985년생인 민우는 2006년 KBS2 '반올림3'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했고, 드라마 '왕과 나', 영화 '특별시 사람들' '기다리다 미쳐' 등에 출연했다. 그러다 2012년 아이돌 그룹 백퍼센트로 데뷔해 가수 활동을 펼쳤다.
또, 지난 2014년 입대해 군복무를 마쳤고, 2016년에는 제대 후 백퍼센트 멤버들과 활동을 재개하려고 노력했다. 지난해 2월 '어디 있니'를 발표했고, V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특히 백퍼센트는 리더 민우를 포함한 멤버들이 지난해 10월 첫 방송된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에 등장했다. 그룹이 기대만큼 대중의 사랑을 받지 못했고, 긴 공백기를 거치면서 존재감도 사라졌으나, 멤버들은 재기하기 위해 방송 출연을 결정했다.
당시 민우는 "뚜렷한 활약상이 없어서 많은 분이 모르시지만, 우리 백퍼센트가 얼마 전에 데뷔 5주년을 맞았다"는 말과 함께 멘토들 앞에서 첫 평가에 임하기도 했다. 아쉽게도 백퍼센트 멤버들은 최종 데뷔 9명에 이름을 올리진 못했다.
백퍼센트는 내달 21일 일본 도쿄 야마노 홀, 30일 오사카 오사카비즈니스파크홀에서는 봄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민우의 안타까운 사망으로 인해 개최 여부는 불투명하다고.
백퍼센트 민우의 사망 소식에 전 멤버 창범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저 하늘 위에서는 편안하길 바랄게 민우 형. 밝은 별이 돼 이 세상을 비춰주길 바라"라는 글을 남겼다.
이와 함께 네티즌들도 "이제 꽃 피우려고 했는데...이렇게 비보가" "군대도 다녀와서 꽃길만 남은 줄 알았는데" "너무 슬프다 슬퍼" "상상도 못 했던 일이 벌어졌다" "나이가 젊어서 더 안타깝다" "그곳에서는 부디 편안하시길"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hsjssu@osen.co.kr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더유닛'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