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이 행복한 2018년을 보내고 있다. 활발한 활동과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바탕으로 제 음악범주까지 착실히 넓혀나가고 있다.
아이콘은 6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히든트랙 넘버V-아이콘X새소년XO.O.O 체크인 라이브'에 출연한다. 아이콘은 인디 가수 새소년과 오오오를 소개하며 저력있는 이들의 존재를 수면 위로 끌어올린다.
이후 아이콘은 5월 '체크아웃 라이브'에서 이들과 재회, 새소년과 오오오의 무대를 다시 한 번 소개하는 것은 물론 팬들과도 소통할 예정이다. 팀을 이뤄 호흡을 맞춘 신곡 역시 함께 공개된다.

강렬한 힙합은 물론 인디 가수들까지 소개하며 아이콘은 넓은 음악적 소양을 다시 한 번 드러낼 예정이다. 이미 작사, 작곡, 랩메이킹, 프로듀싱까지 가능한 인재라는 사실은 익히 잘 알려져 있으나, 인디 장르에 능통한 모습은 언뜻 생경할 수 있다. 그러나 아이콘은 새소년과 오오오를 향한 관심 상당한 터. 이번 '히든트랙 넘버V'는 대중의 좁은 편견 깨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사랑을 했다'로 음원차트 역대급 성적과 롱런을 기록 중인 아이콘인만큼 이번 방송에 대한 반향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사랑을 했다'는 공개 직후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라선 뒤 43일간 왕좌를 지켰다. 7개 음원차트에서 6주 연속 주간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2월 월간차트 역시 정상에 올랐다.
1월 발표한 음원으로 2, 3월까지 화제를 모은 건 아이콘의 대중성과 잠재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음악적 변신을 우려한 일각의 반응이 무색할 정도로, 빠르고 높이 치솟았다. 이 기세를 몰아 아이콘은 올 한 해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아이콘은 2018년 더 넓어진 음악과, 더 빠른 상승세, 더 높은 화제성을 안고 달려나갈 예정이다. 그와 동시에 '히든트랙 넘버V'를 통해 인디 가수들을 만나고 소개하며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음악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콘이 출연하는 '히든트랙 넘버V'는 5일 오후 8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생중계 된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