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생민이 과거의 실수로 모든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김생민이 출연했던 몇 몇 예능프로그램이 김생민 후임 없이 녹화를 진행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김생민은 지난 2일 성추행 의혹에 휩싸이면서 소속사를 통해 사과했고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런데 김생민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이 무려 10여개였다. KBS2 ‘연예가중계’, ‘김생민의 영수증’, MBC ‘출발! 비디오 여행’, ‘전지적 참견 시점’, SBS ‘TV 동물농장’, tvN ‘짠내투어’, MBN ‘오늘 쉴래요?’, YTN ‘원 포인트 생활상식’, MTN ‘김생민의 비즈 정보쇼’. EBS 1 ‘호모 이코노미쿠스’ 등이었다.

김생민이 자진하차하면서 각 프로그램 제작진은 김생민 후임에 대해 고민해야 했다. 이 중 ‘TV 동물농장’과 ‘짠내투어’, ‘출발! 비디오 여행’, ‘오늘 쉴래요’는 당분간 김생민 후임 없이 녹화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TV 동물농장’에서 당분간 김생민의 후임을 두지 않고 진행한다.(4월 4일 OSEN 단독) SBS 측 관계자는 OSEN에 “다른 MC들이 있기 때문에 당분간 김생민의 후임을 영입할 계획은 없다”고 했다. 김생민은 2001년부터 18년간 ‘TV 동물농장’에 출연했다.
‘짠내투어’ 또한 마찬가지다. ‘짠내투어’ 측은 5일 OSEN에 “김생민을 제외한 고정 멤버 박명수, 박나래, 정준영과 게스트 래퍼 마이크로닷, 걸그룹 모모랜드 주이가 오는 6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출국한다”고 전했다.
‘짠내투어’ 측은 김생민이 성추문 의혹에 휩싸이면서 하차여부를 고민했는데 김생민이 자진 하차하겠다고 했고, 제작진은 김생민이 출연한 분량이 포함된 방송분을 결방하기로 했다.
‘출발 비디오 여행’은 김생민을 대신해 전문성우가 코너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늘 쉴래요’ 측은 오늘(5일) 방송분에서 김생민 분량을 최대한 편집해 방송하고 이날 방송을 끝으로 프로그램을 종영, 재정비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tvN, MBN, S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