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가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역시 트와이스다. 트와이스가 지난 9일 오후 6시에 발표한 신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로 연일 음원차트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신곡들의 공세에도 굳건하게 8연타를 지켜내고 있는 모습이다.
트와이스의 신곡 '왓 이즈 러브?'는 11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소리바다, 지니, 몽키3, 올레뮤직, 엠넷, 네이버뮤직, 벅스뮤직 8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 국내 전 음원차트 1위를 '퍼펙트 올킬'한 것.

트와이스 특유의 밝고 사랑스러운 에너지와 통통 튀는 개성, 박진영의 조합이 다시 한 번 시너지를 완성했다. '시그널'에 이은 대박 히트곡의 탄생과 롱런을 기대하게 만드는 결과다.
트와이스는 '왓 이즈 러브?' 발매 한시간 만에 멜론에 1위로 진입, 차트 개편 이후 걸그룹이 1위로 진입한 것은 최초의 기록이다. 트와이스의 탄탄한 팬덤과 대중적 인기를 입증하는 대목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성적도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앨범차트서 인도네시아, 필리핀, 칠레, 아르헨티나, 덴마크, 스웨덴 등 15개 지역 1위,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는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핀란드 등 7개 지역 선두에 오르며 트와이스의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왓 이즈 러브?'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1102만 8219뷰를 넘어서며 트와이스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곡에 이어 뮤직비디오도 8연속 히트 예감이다.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가 인상적이다.
트와이스는 새 앨범 활동과 함께 내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를 개최한다. 이번 투어는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으로 이어진다. /seon@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