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4DX 사상 최고 흥행 질주…역대급 신기록 세울까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8.04.27 14: 40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4DX 사상 최고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지난 25일 개봉 이래 4DX 역대 개봉 주 흥행 기록까지 모두 갈아치우며 흥행 돌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상암, 송파, 영등포 등 주요 4DX 극장가에서 주말까지 거의 전 시간대 매진이 이어지고 있을 뿐 아니라, 최근 오픈한 동탄, 계양 4DX 상영관 역시 거의 매진에 육박하는 객석률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4DX 흥행 기대작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관객들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드라마틱한 재미를 완벽하게 느끼기 위해 4DX 등 프리미엄 포맷을 선호하고 있다. 이에 4DX를 최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명당자리는 치열한 예매 전쟁으로 일찌감치 동이 난 상태다. 
이로 인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역대 4DX 최고 오프닝, 전무후무한 좌석 점유율 및 매진 세례 등 폭발적 흥행 스코어를 기록 중이다. 이러한 기록은 4DX로만 전세계 100만 관객 이상을 동원한 마블 스튜디오 작품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 '블랙 팬서'(2018)를 넘어 역대급 흥행 신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4DX는 사상 최초로 마블 히어로 전담 4DX 프로듀서들이 4DX 연출을 맡아 캐릭터와 개성을 완벽하게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4DX 관람객들은 "이번 4DX는 충격적", "역대 최고 4DX 효과", "캐릭터들의 액션을 한층 살려주는 다양한 효과들", "시작부터 끝까지 놀라면서 볼 수밖에 없는 효과", "마블영화는 역시 4DX!" 등 각종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20개 이상의 환경 효과를 조합해 각 캐릭터에 맞는 시그니처 효과를 창조, 모든 히어로들의 전투 장면이 클라이맥스로 느껴질 만큼 강렬한 몰입도를 이끌어내는 점 역시 관객들의 환호를 자아내고 있다. 과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역대 국내 4DX 최고 흥행작 '겨울왕국' 및 역대 마블 4DX 최고 흥행작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제치고 새로운 대기록을 수립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10주년을 맞이한 마블 스튜디오의 작품으로, 새로운 조합의 어벤져스와 역대 최강 빌런 타노스의 무한 대결을 그린 영화. 지난 25일 개봉해 현재까지 157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다. /mari@osen.co.kr
[사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