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저께TV] '복면가왕' 동방불패, 랭킹 2위…'음악대장' 하현우도 넘을까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8.05.07 06: 48

'복면가왕' 동방불패는 '음악대장' 하현우의 기록도 뛰어넘을 수 있을까.
6일 방송된 MBC '미스터리 음악쇼-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는 동방불패가 가제트형사 DJ DOC 김창열을 꺾고 6연승에 성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동방불패는 '복면가왕'의 복병 DJ DOC 김창열을 만나 또 한 번의 치열한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1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상대를 모두 52대 47이라는 스코어로 꺾고 올라온 김창열은 버즈의 '가시'를 불러 날카로운 사이다 가창력을 빛내며 쟁쟁한 상대였던 소나무의 메인 보컬 하이디까지 꺾고 가왕 자리에 도전했다.

그러나 동방불패는 만만치 않았다. 김경호의 히트곡 '샤우트(Shout)'를 선곡한 동방불패는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역대급 무대를 선보이며 '복면가왕'을 압도했고, 동방불패의 불꽃 가창력이 빛나는 무대에 연예인 판정단은 기립박수로 '가왕' 동방불패의 또 한 번의 연승 질주를 예감했다. 
역시나 동방불패는 DJ DOC를 꺾고 6연승에 성공했다. '음악대장' 하현우를 제외하면 최고의 연승 기록을 썼다. 또다시 가왕의 황금 마스크를 쓰게 된 동방불패는 "'복면가왕' 랭킹 1위가 될 때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음악대장 자리를 노렸다.
이제 '음악대장' 하현우의 빛나는 기록까지는 총 3번의 우승이 남았다. 하현우가 쓴 '복면가왕' 9연승이라는 대기록은 아무도 범접할 수 없는 기록으로 여겨졌지만, 동방불패는 매 경연마다 상상을 초월하는 화려한 무대 매너와 소름 끼치는 신들린 가창력으로 '복면가왕'의 새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현재 기세대로라면 하현우의 기록을 깨는 것도 시간 문제다. 
과연 동방불패는 '복면가왕' 가왕전 최다 연승 기록인 '음악대장' 하현우의 9연승 기록을 깰 수 있을까. 가왕 재위 기간이 길어질수록, 동방불패의 무대 장악력도 더욱 거세지고 있다. 아무도 막을 수 없는 동방불패의 연승 행진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mari@osen.co.kr
[사진] MBC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