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리뷰] ‘복면가왕’ 동방불패, 6연승 성공..‘9연승’ 하현우 기록 향해 질주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8.05.06 19: 58

‘복면가왕’의 성대천하 유아독존 동방불패가 여자 가왕 처음으로 신기록을 세울 수 있을까.
6일 방송된 MBC ‘미스터리 음악쇼-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는 동방불패가 그룹 DJ DOC의 김창열을 꺾고 6연승에 성공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동방불패가 무려 6연승을 달성하면서 동방불패의 정체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은 물론 9연승의 대기록을 세운 하현우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동방불패는 지난 2월 25일 ‘복면가왕’에 첫 등장해 아이비를 꺾고 새로운 가왕으로 등극했다. 이어 3월 11일에도 그룹 2AM의 이창민을 제치고 2연승을 이어나갔다.
대단한 실력자들이 등장해도 동방불패의 연승행진은 멈추지 않았다. 5연승을 제지하기 위해 워너원의 김재환이 나섰지만 동방불패는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를 선곡, 놀라운 가창력으로 5연승에 성공했다.
그리고 6일 동방불패가 6연승에도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졌는데 동방불패는 어렵지 않게 김창렬을 제치고 다시 한 번 가왕 자리에 앉았다.
이로써 동방불패는 김연우, 정동하, 거미를 뛰어넘어 5연승의 차지연과 선우정아를 뛰어넘었다. 그리고 6연승의 소향과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는 상황. 9연승의 하현우에 이어 공동 2위를 달리고 있다.
이날 6연승에 성공한 동방불패는 “‘복면가왕’ 랭킹 1위가 될 때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복면가왕’ 랭킹 1위는 하현우다. 하현우는 최장기 가왕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하현우는 ‘복면가왕’을 통해 재발견 된 가수다. 그의 실력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알고 있었지만 대중적으로는 낯선 가수였다.
하지만 하현우는 ‘복면가왕’에서 자신의 실력을 쏟아냈고 대중은 그의 대단한 실력을 알아봤다. 이에 하현우는 계절이 바뀌는 시간 동안 9연승을 이어갔고 그만큼 하현우의 실력이 증명, ‘복면가왕’에서 하차한 후 여러 음악프로그램에서 국가스텐으로서의 무대를 볼 수 있었다.
6연승의 자리에 오르며 랭킹 2위를 기록한 동방불패. 과연 9연승의 하현우 기록을 향해 질주하고 있는 동방불패가 이 기록을 깰 수 있을지 주목된다. /kangsj@osen.co.kr
[사진] MBC 제공, ‘복면가왕’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