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국과 박보람이 열애 약 2년 만에 연인 관계에 종지부를 찍었다.
서인국의 소속사 비에스컴퍼니와 박보람의 소속사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는 23일 OSEN에 "서인국과 박보람이 결별했다"고 밝혔다.
서인국과 박보람 양측은 "서인국과 박보람이 헤어졌다"고 두 사람의 결별을 공식 인정했다. 서인국 측은 "서인국과 박보람이 각자의 활동과 일정으로 인해 최근 결별했다"고 밝혔고, 박보람 측 역시 "서인국과 박보람이 약 한 달 정도 전에 헤어졌다.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아 서로를 응원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서인국과 박보람은 열애 2년 만에 연예계 공식 커플에서 좋은 선후배 사이로 돌아가게 됐다. 열애를 시작한 지는 약 2년 만, 공개 열애를 선언한 지는 약 6개월 만의 일이다.
서인국과 박보람은 지난 2016년 연인으로 발전했다. 두 사람은 모두 오디션 '슈퍼스타K' 출신. 서인국은 시즌 1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박보람은 이어진 시즌2에서 TOP8까지 진출했다. 두 사람은 오디션을 통해 나란히 스타가 된 만큼,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있었고, 고민을 함께 나누며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서인국과 박보람은 힘든 시기를 서로에 대한 사랑과 믿음으로 버틴 애틋한 커플로 화제를 모았다. 서인국은 현역으로 입대했지만 질병으로 인해 군 면제를 받았고, 이후 건강 회복에 전념하며 마음 고생을 했다. 박보람 역시 모친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다. 두 사람은 힘든 시기 서로만을 의지하며 버텼고, 서로의 아픔을 보듬으며 남다른 애틋한 애정을 키워온 것으로 전해졌다.
조심스럽게 예쁜 사랑을 키워오던 서인국과 박보람은 지난해 12월 연예계 공식 커플이 됐다. 열애 1년 6개월 만인 지난해 연말, 두 사람의 열애 사실이 알려졌고, 서인국과 박보람은 열애를 인정하며 "서로 의지하는 사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열애 2년 만에 서인국과 박보람은 연인 사이를 정리하고 선후배 사이로 돌아가게 됐다. '슈퍼스타K' 커플이자, 신뢰와 사랑으로 함께 했던 예쁜 커플인만큼 서인국과 박보람의 결별설에 아쉬움의 목소리도 크다. 서인국 측은 "앞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는 좋은 모습의 선후배로 남기로 했다. 아무쪼록 두 사람의 모습에 격려와 응원 부탁드리겠다"고 밝혔고, 박보람 측 역시 "좋은 선후배로 남아 서로를 응원하겠다"고 알렸다.
한편 서인국은 tvN '응답하라 1997'(2012)을 시작으로, tvN '고교처세왕'(2014), KBS 2TV '너를 기억해'(2015), OCN '38사기동대'(2016), MBC '쇼핑왕루이'(2016)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탄탄한 입지를 쌓았다. 군 면제 문제로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현재는 휴식을 취하며 건강 회복에 힘쓰고 있다. 박보람은 올해 싱글 '애쓰지 마요', '말려줘', '결별' 등을 발표하며 활발한 가수 활동을 펼치고 있고, 최근에는 예능 '원나잇 푸드트립'에도 출연했다. /mari@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