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방탄소년단·볼빨간사춘기, 음원 최강자들의 차트양분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5.27 08: 18

그룹 방탄소년단과 볼빨간사춘기가 차트를 양분하며 음원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27일 오전 8시 기준,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는 음원사이트 멜론, 네이버뮤직 1위를 기록했다. 또 볼빨간사춘기의 '여행'은 엠넷, 지니,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방탄소년단은 음원사이트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멜론에서, 또 볼빨간사춘기는 7개 음원사이트 중 5개 차트에서 정상에 올라 눈길을 끈다. 팬덤과 대중성 최정점에 선 두 팀의 차트 양분을 엿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4일 미국으로 출국해 'Love Yourself : Tear' 컴백 활동을 펼쳤다. '엘렌쇼'와 '제임스 코든쇼' 등 미국 대표 토크쇼에 출연했고 20일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8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신곡 'FAKE LOVE'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또 볼빨간사춘기는 8개월 간 공백기를 끝내고 신보 '레드 다이어리 페이지 투'를 발표했다. 이들은 '여행'과 '바람사람' 더블 타이틀곡을 통해 새로운 음악적 도전을 선보여 대중과 업계 호평을 동시에 받아내는데 성공했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