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방탄소년단 1위 8관왕 "멤버들 고맙"..샤이니·AOA 컴백+키 스페셜MC[종합]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8.06.03 13: 21

방탄소년단의 고공행진은 끝이 없다. 방탄소년단이 '인기가요'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8관왕에 오른 것.
3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선 방탄소년단의 'FAKE LOVE'가 1위를 거머쥐었다.
방탄소년단 제이홉은 "아미 너무 감사하다. 좋은 일들의 연속이다. 오늘 멤버들에게도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멤버들이 앨범을 준비하면서 고생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음악방송 8관왕을 달성했다. 컴백과 동시에 음악방송 1위를 휩쓸더니 단시간에 8관왕을 기록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인기가요'를 통해 'FAKE LOVE'는 물론 'Anpanman'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방탄소년단은 'Anpanman'에선 컬러풀함이 돋보이는 스트리트 패션을 입고 발랄한 에너지를 선사했다. 반면 방탄소년단은 'FAKE LOVE'에선 성숙해진 매력과 함께 완성도 높은 댄스퍼포먼스를 펼쳤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서 가면을 쓴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했다. 타이틀곡 'FAKE LOVE'는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다.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컴백 후 국내외로 역대급 성적을 거두고 있다. 국내 음원차트를 올킬시킨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으로 빌보드 200 1위에 이어 빌보드 핫100 10위에 오르는 겹경사까지 맞았다. K팝그룹이 거둬들인 최고 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앨범 전곡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 모두 진입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발매 직후 일주일간의 초동 앨범 판매량에서도 100만장을 넘으며 연일 역대급 기록 행진을 세워나가고 있다. 
특히 이날 '인기가요’에선 샤이니 키가 스페셜 MC를 맡았다. 키는 일본스케줄로 자리를 비운 세븐틴 민규 대신 정채연, 송강과 함께 끈끈한 호흡을 과시했다.
또한 ‘인기가요’는 샤이니를 비롯해 AOA, 프리스틴V, 사무엘이 화려한 컴백무대를 펼쳤다. 먼저, 1년 8개월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온 샤이니는 ‘All Day All Night’ ‘데리러 가’ 두 곡의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타이틀 곡 '데리러 가 (Good Evening)'는 청량하면서도 세련된 일렉트로닉 팝 곡이다. 샤이니는 의자를 활용한 다양한 동작으로 구성, 독창적이면서도 예술미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All Day All Night'는 데뷔 10주년을 맞은 샤이니가 앞으로 한층 더 발전된 음악과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샤이니는 화려한 스텝, 섹시한 그루브, 파워풀하고 절도 넘치는 동작로 팬심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6인조로 재편된 후 새롭게 컴백한 AOA도 ‘Super Duper’ ‘빙글뱅글’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타이틀곡 ‘빙글뱅글’은 모던한 펑키 팝 영향을 받은 레트로 곡이다. AOA는 특유의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를 자랑하며 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냈다.
사무엘은 신곡 ‘TEENAGER'(틴에이저)로 성숙미를 뽐냈다. 스타일리한 슈트차림으로 등장한 사무엘은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얻었다. 무엇보다 사무엘의 한층 물오른 외모와 감미로운 보이스가 돋보였다.
'TEENAGER'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용감한 형제와 프로듀서팀 투챔프가 사무엘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퓨처 팝 장르의 곡이다. 그동안 쉴 틈 없이 달려온 사무엘의 업그레이드된 강렬함과 10대가 가진 이면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다.
현재를 살아가는 10대들의 심정 및 감성과 더불어 어두우면서도 강렬한 음악적 색채를 지닌 이 곡은 청소년들의 ‘나를 위한 나’로 살아가기 위한 메시지가 담겨 있어 비슷한 연령층의 공감과 위로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특히 Mnet ‘고등래퍼2’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래퍼 이로한(WEBSTER B)이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인기가요’에는 샤이니, 방탄소년단, AOA, 크로스진, 드림캐쳐, 빅톤, 엔플라잉, 프리스틴V, 사우스클럽, 사무엘, 더 이스트라이트, NTB, 칸, 그레이시 등이 출연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인기가요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