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美빌보드 점령한' 블랙핑크, 13일째 1위 차트 붙박이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06.27 08: 27

 걸그룹 블랙핑크가 13일째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블랙핑크는 지난 15일 발매된 첫 미니앨범 'SQUARE UP'의 타이틀곡 '뚜두뚜두'로 27일 오전 8시 멜론, 엠넷뮤직, 지니차트, 벅스, 올레뮤직, 몽키3 등 국내 음원사이트 6곳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달성했다.
이는 발매 13일째 정상을 지키고 있는 것으로, 신곡이 쏟아지는 음원시장에서 흔들림 없는 'K팝 강자'임을 입증한 성과다.

특히 블랙핑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역대급 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뚜두뚜두'는 10일 만에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하며 K팝 걸그룹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이례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미니앨범 'SQUARE UP'은 'Billboard 200'에 40위로 진입, K팝 걸그룹 역사상 최고 순위를 달성했다. 또한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Billboard Hot 100' 차트에서 55위로 안착, 동일하게 K팝 걸그룹 역사상 최고 기록을 거머쥐었다.
'Billboard 200', 'Hot 100'은 빌보드의 메인 차트로 꼽힌다.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집계하는 차트로, 스트리밍 실적·음원 판매 실적·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서 선정한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최단, 최고의 기록을 갈아치우며 톱 클래스로서 단단히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 besodam@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