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고생2' 슈주 은혁 "뉴이스트W 종현 귀여운 동생, 능동적인 모습 감탄"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8.06.28 15: 03

은혁이 동생 종현을 향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28일 오후 서울 상암동 JTBC 사옥에서 JTBC2 신규 예능 '사서고생 시즌2:팔아다이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학준 CP, 박준형, 산다라박, 은혁, 딘딘, 뉴이스트W JR(종현) 등이 참석했다.
이날 종현은 스케줄상 포토타임을 끝내고 먼저 떠났다. 미안한 마음을 드러낸 종현은 "먼 길 와주셨는데 부득이하게 빠지게 돼 죄송하다. 프로그램을 찍으면서 형, 누나들과 촬영하면 어려울 것 같았다. 긴장한 부분도 있는데, 친동생처럼 잘 챙겨주셔서 감사했다"고 밝혔다.

이후 종현에 대해 은혁은 "이 자리에 없어서 아쉬운데, 우리 사이에서 막내 동생으로 귀엽고, 해맑았다. 스위스에서는 능동적으로 나서서 일을 도와주더라. 그 모습을 보고 감탄했다. 방송을 보면 종현이의 또 다른 매력을 볼 수 있을 것 같다"며 칭찬했다. 
딘딘은 "종현이가 소심하고 내성적인 친구라서 걱정했다. 나중에 진짜로 친해진 게 느껴지니까 감동이었다. 초반 이틀은 방송이라고 '착한 척 하나?' 생각했는데 진짜 성격이 착했다". 산다라박은 "어떤 캐릭터인지 파악은 했었다. 원래 종현이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리더십 있는 묵직한 모습을 봤었다. 누나들이 좋아할 타입이다. 사실 서로 낯을 가리는데, 마지막에는 친해졌다. 우리 앞으로 친하게 지내자"며 웃었다.
총 12부작으로 제작된 '사서고생2'는 21세기판 신 보부상을 콘셉트로 연예계 대표 스타들이 한국 우수 중소기업 물품들을 현지에서 팔아 마련한 경비로 여행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 시즌1 벨기에 편에 이어 이번엔 스위스로 스타 보부상 5인 박준형, 산다라박, 은혁, 딘딘, 뉴이스트W JR(종현)이 여정을 떠났다.  
한편, 스타 보부상 5인의 여정을 담은 '사서고생2'는 오는 29일 밤 12시 첫 방송된다./hsjssu@osen.co.kr
[사진] 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