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90표 공약→최초의 0표" '히든싱어5' 싸이, 충격의 새 역사 쓴다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8.07.01 12: 59

JTBC '히든싱어 시즌5'에 싸이가 원조 가수로 출연한다. 독보적인 퍼포먼스형 가수이자 '국제 가수'로 전세계를 들썩이게 만들었던 싸이는 '히든싱어5'에서도 그 저력을 과시할 예정이다. 특히 전현무와의 '치킨싱어' 배틀부터 '0표 등장'까지, 유례없는 초유의 사태로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할 전망이다. 
2001년 '새'로 데뷔한 싸이는 파격적인 댄스와 무대 연출로 가요계를 발칵 뒤집어놨고, 이후 '챔피언', '낙원', '연예인'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국민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대한민국에서 독보적인 퍼포먼스형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그런 가운데 2012년 발표된 '강남스타일'은 뮤직비디오 조회 수 31억 건 돌파,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7주 연속 2위 등 세계는 물론 대한민국 가요계에 전무후무한 역사를 남긴 바 있다. 이에 싸이의 '히든싱어5' 출연 소식은 방송 전부터 큰 기대와 관심을 모았다. 

아니나다를까 제작진에 따르면 싸이는 모창 능력자들과의 대결에 앞서 4라운드에서 90표 이상을 받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고. 그리고 MC 전현무와 90표를 기준으로 공약을 내걸었다. 싸이는 자신이 90표 이상을 못 받으면 히든 판정단과 시청자들을 위한 '흠뻑쇼 미리보기' 무대를, 전현무는 싸이가 90표 이상을 받으면 히든 판정단에게 치킨을 쏘겠다고 약속했다. 
이전에 출연한 원조 가수들도 상당수 자신감을 내비쳐왔지만, 이렇게 4라운드 90표 공약을 내건 이는 싸이가 처음이다. 유례없는 '치킨싱어'에 싸이는 인이어를 끼겠다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승부욕을 불태워 치열한 대결을 예상케 만들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더 이목을 끌고 있는 건 '히든싱어' 최초로 0표가 등장했다는 점이다. 지난 전인권 편 방송 이후 공개된 예고편에서도 언급된 바 있는 '0표 등장'이다. 송은이가 "싸이가 없어졌어요"라고 하자 작곡가 김형석 또한 이에 동의하며 숨은 싸이 찾기에 어려움을 보였다. 그런 가운데 싸이는 웃음기 하나 없이 긴장한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앞서 '히든싱어'에는 이승환 편에 '0표'가 등장해 놀라움을 안긴 바 있다. 하지만 제작진이 "전 시즌 최초로 0표의 주인공이 나온다"라고 공언을 한 만큼 이전 0표와는 다른 특별함이 존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언제나 흥 넘치고 미소를 잃지 않는 싸이를 긴장하게 만든 모창 능력자와 무대는 어떨지 그리고 사상 초유의 ‘0표’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지 오늘(1일) 방송되는 '히든싱어5'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parkjy@osen.co.kr
[사진] '히든싱어5'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