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유호진 PD '거기가 어딘데', 2회 연장 확정..8월 31일 종영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8.07.30 15: 08

'거기가 어딘데??'가 2회 연장된다. 
30일 OSEN 취재 결과 KBS 2TV 간접체험 탐험예능 '거기가 어딘데??' 측은 최근 2회 연장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기존 10회에서 2회 늘어난 12회로 오는 8월 31일 종영된다. 마지막 12회는 스페셜 편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거기가 어딘데??'는 탐험대의 유턴 없는 탐험 생존기를 그린 간접체험 탐험예능으로, '1박2일'의 유호진 PD의 신작으로 화제와 기대를 모았다. 이 기대에 부흥하듯 '거기가 어딘데??'는 날 것 같은 생동감과 남다른 몰입감, 사막 속에서 겪는 고난의 여정을 통해 전달하는 묵직한 메시지, 매력적인 캐릭터를 가진 지진희, 차태현, 조세호, 배정남의 신선한 케미스트리 등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지진희, 차태현, 조세호, 배정남은 첫 번째 탐험지인 오만의 아라비아 사막에서 목적지인 아라비아해까지 42km 구간을 오로지 도보만으로 3박 4일 안에 횡단하는 도전을 펼쳤다. 그 과정에서 지진희는 남다른 리더십을 발휘해 시청자들을 감탄케 했고, 네 멤버가 만들어내는 끈끈한 팀워크와 긍정 에너지 역시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지난 27일 방송에서는 지진희, 차태현, 조세호, 배정남이 영국의 스코틀랜드로 떠나며 2차 탐험의 대단원의 막을 열었다. 이번 2차 탐험지는 전세계 트레커가 죽기 전에 꼭 가야한다고 말하는 유럽 최후의 미개척지로, 백패킹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이들은 세계적인 탐험가 제임스 후퍼와 조우해 탐험 스폿인 스카이섬으로 떠났다. 그 과정에서 오만과는 정반대의 이국적인 풍경과 숲길, 호수 길, 초원 길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길들이 이어지는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해 보는 재미를 높였다. 
하지만 오만의 모래사막만큼 걷기 힘든 습지와 계속 바뀌는 날씨로 인한 저체온증을 조심해야 한다는 제임스 후퍼의 조언에 따라 이번 탐험 역시 쉽지 않은 여정을 예고해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2회 연장을 확정지은 '거기가 어딘데??'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parkjy@osen.co.kr
[사진] '거기가 어딘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