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이슈] "멤버·장소·일정 비밀"..'신서유기5' 규현 빈자리에 쏠리는 관심(종합)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8.07.30 18: 05

출연진은 물론 장소, 일정 모두 베일에 싸인 '신서유기5'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찾아올까.
30일 한 매체는 "tvN 새 예능 '신서유기5' 팀이 오는 8월 3일 동남아로 출국해 14일 돌아온다. 이달 중순 기존 멤버들끼리 모여 촬영을 했고 새 멤버의 합류는 미지수다"고 보도해 시선을 모았다.
이에 대해 '신서유기5' 측 관계자는 이날 OSEN에 "프로그램 콘셉트는 물론 물론 안전상의 이유로 '신서유기5'의 구체적인 일정을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힌 상황.

이는 앞서 올해 초까지 방송돼 사랑을 받았던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이 다수의 스포일러로 인해 곤욕을 치렀음은 물론, 안전상 문제로 우려의 시선을 받았기에 취하게 된 조치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많은 이들은 '신서유기'가 시즌5로 돌아온다는 사실 자체로 반가워하고 있다. 지난해 방송된 '신서유기4'가 외전이 만들어질 정도로 역대급 케미스트리를 발휘, 뜨거운 인기를 모았기 때문. 
지난 2015년 네이버TV 웹예능으로 첫 발을 내디딘 '신서유기'는 과거 나영석 PD와 KBS2 예능 '1박2일'에서 호흡을 맞췄던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이 함께해 호평받았으며, 매시즌마다 새멤버를 영입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왔다. 
무엇보다 '신서유기4'에서 함께했던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이 군입대로 함께하지 못함에 따라 그의 공석에 이목이 집중된 상태. 이에 대해 tvN 측은 함구 중이기에, 과연 규현의 빈자리를 채울 새 멤버가 영입될 것인지, 아니면 규현을 제외한 시즌4 멤버들로 함께할 것인지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신서유기5'와 관련된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있는 가운데 편성은 오는 9월 또는 10월이 될 전망이다. / nahee@osen.co.kr
[사진] '신서유기4' 포스터,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