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방탄소년단, 끝없는 월드투어..세계 15개 도시로(feat.아미)
OSEN 김제이 기자
발행 2018.07.31 06: 58

도대체 어디까지 갈거지? 세계 정상의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끝없는 월드투어로 지구촌 새역사를 쓰고 있다. 이번에는 일본열도를 공략한다. 방탄의 일본 공연은 이미 몇 차례 있었지만 4대 돔투어는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30일 공식 팬카페와 SNS를 통해 투어 포스터를 공개하고 ‘LOVE YOURSELF’ ~JAPAN EDITION~'의 개최를 확정했다. 
공개된 일정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11월 13일~14일 도쿄돔, 11월 21일, 23일~24일 오사카 교세라돔, 2019년 1월 12일~13일 나고야돔, 2월 16일~17일 후쿠오카 야후오쿠돔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11월 공개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로써 방탄은 'DNA',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에 이어 5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해, 한국 그룹 최다 기록을 갖게 되었다.
‘MIC Drop’ 리믹스는 지난해 9월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의 수록곡 ‘MIC Drop’에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감각적인 리믹스를, 신예 랩퍼 디자이너(Desiigner)가 자유로운 래핑을 더해 방탄소년단만의 스웨그를 보여준다.
이번 공연은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10월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돔 공연을 펼친 데 이어 1년여 만에 열리는 첫 번째 돔 투어로써 38만석 규모로 열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8월 25일과 26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LOVE YOURSELF’ 투어를 시작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포트워스, 뉴어크, 시카고, 캐나다 해밀턴,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등 15개 도시 32회 공연을 확정 지었다.
방탄은 오는 8월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로 컴백을 앞두고 얼마전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BTS 막걸리 공약 Live'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방탄소년단은 막걸리를 마시며 컴백과 관련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지민은 "비주얼이나 안무, 곡 다 새로울 거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개인적으로 우리가 이런 음악을 하는게 정말 좋다"고 말했고, 슈가는 "'방탄소년단이 이런걸 해?'라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정국은 "한국, 컴백, 끝내버리겠다"고 자신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월 25일과 26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LOVE YOURSELF’ 투어의 포문을 연다. 이어 북미와 유럽, 일본 등 15개 도시에서 32회 공연을 펼친다.. /osensta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