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사랑을 했다’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았던 그룹 아이콘의 신곡 ‘죽겠다’가 드디어 베일을 벗은 뒤 역주행으로 차트 1위에 진입했다.
지난 2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에는 아이콘의 새 미니앨범 ‘뉴 키즈: 컨티뉴(NEW KIDS : CONTINUE)’가 공개됐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죽겠다'와 서브 타이틀곡 '바람(FREEDOM)'을 비롯해 'ONLY YOU', '칵테일(COCKTAIL)', '줄게(JUST FOR YOU)'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현재 '죽겠다'는 4일 오전 8시 기준, 엠넷과 몽키3, 벅스뮤직에서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곡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등에서 상위권에 안착하며 롱런을 예고하고 있다. 아이콘이 올해 상반기 '사랑을 했다'로 메가 히트를 기록했던 만큼 '죽겠다'의 기록적인 롱런도 기대해볼 수 있다.

특히 ‘사랑을 했다’와는 완전히 다른 강렬하고 파워풀한 남성미를 예고한 타이틀곡 ‘죽겠다’에 대한 관심이 쏠렸던 바, 드디어 공개된 ‘죽겠다’는 ‘사랑을 했다’ 못지않은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자랑하며 귀를 사로잡았다.
타이틀곡 ‘죽겠다’는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담은 노래로 빠르고 강렬한 비트에 ‘죽겠다’라는 곡 제목처럼 서글픈 정서를 녹여낸 곡. 신곡 공개 후 아이콘과 아이콘의 ‘죽겠다’는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수성하며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죽겠다 또 어김없이 / 너의 흔적이 남아 날 괴롭힌다 / 죽겠다 남 대하듯이 돌아섰는데 / 왜 나는 외로울까” 슬프고도 감성적인 가사는 독특한 멜로디 라인과 만나 자꾸 입에 맴도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또 한 번의 떼창 열풍의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이날 함께 뮤직비디오에서는 아이콘이 자신했던 역대급 칼군무도 일부분 엿볼 수 있었다. 뮤직비디오 중간 중간 등장하는 각 잡힌 칼군무는 그간의 자유분방하고 개성 강한 퍼포먼스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팬심을 자극하며 무대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청춘 분위기가 물씬 풍기면서 밴드 사운드가 인상적인 서브 타이틀곡 ‘바람’을 비롯해 레게 풍의 신디 사운드가 경쾌하고 풋풋한 고백송 ‘ONLY YOU’, 펑키(Funky)한 기타 톤과 중독성 있는 훅(Hook)이 특징인 ‘칵테일(COCKTAIL)’, 팬 아이코닉을 위한 팬송 ‘줄게(JUST FOR YOU)’ 등의 수록곡도 듣는 재미를 더한다.
이처럼 ‘죽겠다’로 또 한 번의 메가 히트를 예고한 아이콘이 본격적으로 펼칠 이번 활동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