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컷] "전쟁같은 우정"…'몬엑레3' 몬스타엑스, 본격 '젤리시그널' 돌입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8.10 16: 50

그룹 몬스타엑스가 진정한 우정 찾기 게임에 전격 돌입했다.
지난 9일 방송된 몬스타엑스의 단독 리얼리티 JTBC2 'MONSTA X-ray 3'(이하 몬스타엑스레이 3)에서는 몬스타엑스가 자신을 가장 설레게 하는 사람인 ‘앙메이트’를 뽑는 추리 게임 ‘젤러시그널’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몬스타엑스는 ‘앙촌’에 입소해 회원 1호부터 7호까지 변신해 자신과 진정한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앙메이트’를 찾는 게임을 펼쳤다.

본격적인 게임을 펼치기 전 몬스타엑스는 첫인상을 보고 가장 끌리는 사람을 선택하기로 했다. 셔누는 “잘 보이려 안경을 쓴 모습이 설렌다”며 아이엠을 선택했고, 원호 역시 안경을 쓴 모습이 너무 잘 어울린다는 이유로 아이엠을 선택했다. 또한, 아이엠은 “듬직하다”는 이유로, 민혁은 “잘 먹는 사람이 이상형인데 젤리를 맛있게 먹어서” 원호를 선택했다. 형원과 기현은 주헌을 선택하며, “너무 귀엽고 매력이 뿜뿜하는 것 같다”고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주헌은 “너무 듬직하다”며 셔누를 뽑았다. 이로써 첫인상 공동 1위는 주헌, 원호, 아이엠이 차지했다.
이를 바탕으로 몬스타엑스는 질문지를 뽑아 질문에 해당하는 멤버와 함께 막대 과자 게임을 진행했다. 가장 먼저 나선 형원은 ‘“최근 아이엠이 저를 위해 밤샘 작업을 했다”며 늘 미안한 멤버’로 아이엠을 골랐다. 막대 과자로 형원과 아이엠이 점점 가까워지자 멤버들은 보기를 거부하고 자리를 이탈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기현은 엄마가 가장 좋아하는 멤버로 주헌을 선택했고, 주헌은 “나무에 꽃아 넣은 다트로 생각해야겠다”라며 진저리를 쳐 멤버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그 외에도 민혁은 ‘하루만 네 방의 침대가 되고 싶은 멤버’로 원호를 골랐고, 셔누는 ‘내 마음을 가장 설레게 한 멤버’로 주헌을 뽑으며 “콘서트 회식이 끝나고도 함께 있었고 우리 유닛 무대를 보며 매우 설렜다”고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기도 했다. 특히 민혁은 막대 과자 게임 중간에 멈춘 주헌 때문에 한 번만 다시 하자고 말하며 주헌이 언급한 열정을 선보여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두 번째 게임은 ‘도끼병 타임 게임’으로 게임을 통해 ‘앙스티커’를 가장 많이 획득한 멤버에게 커피 1+1 쿠폰을 증정하기로 했다. 볼 굴리기, 수건돌리기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가장 많은 스티커를 획득한 아이엠은 최종 우승 쿠폰을 가져갔다.
이어진 도시락 미션에서는 몬스타엑스가 먹고 싶은 도시락을 선택해 직접 만들고, 그 도시락을 자신이 주고 싶은 멤버에게 주는 시간을 가졌다. 원호는 “이걸 줄 사람을 생각하면 더 열심히 만들게 된다”라며 도시락 만들기에 열중했고, 다른 멤버들 역시 자신의 마음을 담기 위해 도시락 만들기에 신중을 기했다. 도시락을 만들기를 마친 멤버들은 본격적인 도시락 시그널에 도전했다. 긴장감이 감도는 도시락 시그널 속에 원호와 아이엠은 서로의 도시락을 가져가며 매칭에 성공했다. 이어 형원은 “요리 실력이 부족하지만 오늘만큼은 그분을 생각해서 정성을 다해 만들었다”라며 자신의 노력을 강조했고, 이에 주헌이 도시락을 바꾸며 함께 커플을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민혁에게는 셔누, 기현이 모두 기다렸고, 민혁은 “두 분 중에 못 고르겠다, 함께 먹자”라며 평화로운 결말을 만들었다.
이어진 도시락 식사시간을 통해 몬스타엑스는 서로에 대한 우정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주헌과 형원은 “입맛이 서로 잘 맞는다”며 같을 취향을 나누며 더욱 친해졌고, 원호와 아이엠은 같이 밥을 처음 먹는 어색한 사이에서 커피를 함께 마시는 한층 친밀한 사이로 발전했다. 셔누와 민혁, 기현 역시 서로 대화하며 도시락을 나눠 먹었다.
하지만 이어진 다음주 예고에서는 “이제까지는 시작에 불과했다”며 본격적으로 더욱 엇갈리는 몬스타엑스의 우정 시그널을 예고했다. 멤버들은 이제껏 이어졌던 모든 커플들을 완벽하게 무너뜨리고 혼란을 야기시키는 전개로 전쟁 같은 우정을 보여주며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였다.
‘젤러시그널’ 게임으로 남다른 우정을 보여준 몬스타엑스는 지난 5월부터 '2018 MONSTA X WORLD TOUR THE CONNECT'(몬스타엑스 월드 투어 더 커넥트)를 제하로, 유럽, 아시아, 북미, 남미 등 전세계 20개 도시서 개최하는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이다. 앞서 몬스타엑스는 지난 6월과 7월 영국, 네덜란드, 스페인, 태국, 홍콩, 대만 등 총 6개 도시에서 유럽 투어와 아시아 투어를 성료했고, 미국 시카고를 비롯해 7개 도시를 아우르는 미국 투어 역시 성공적으로 마쳤다. 현재 몬스타엑스는 멕시코 몬테레이부터 브라질 상파울루까지 라틴아메리카 4개 도시를 아우르는 월드 투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의 단독 리얼 버라이어티 'MONSTA X-ray 3'(몬스타엑스레이 3)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JTBC2에서 방송되며, 네이버 V 라이브 몬스타엑스 공식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된다. 해당 방송은 네이버 V 라이브 몬스타엑스 공식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