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저께TV]'러블리호러블리' 송지효, 죽은 황선희 영혼 씌었나 '소름' 엔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8.08.21 06: 53

'러블리 호러블리'에서 송지효에게 황연희 영혼이 씌인 것이 아닐지 소름돋는 엔딩이 그려졌다. 
20일 방송된 KBS2TV 월화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 (연출 강민경, 지병현, 극본 박민주)'에서 을순(송지효 분)이 라연(황연희 분)의 영혼이 씌운 건지 궁금증을 안겼다. 
매니저는 강대표에게 대본을 놓고 갔는지 물었으나, 강대표는 아니라고 했다. 필립은 CCTV를 돌려보고 있었다. 이때, 거실에서 하얀 원피스 입은 여자가 지나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필립은 "분명 오을순이 대본 놓고 갔을 것"이라 했으나강대표는 "오작가는 손이 다쳤다, 저 여자는 멀쩡하다"면서 "귀신의 사랑과 너무 똑같다"며 섬뜩해했다. 

을순은 은영, 수민과의 추억을 떠올렸다. 사이좋았던 때를 떠올리면 울컥거렸다. 이어 사진을 바라보며 "네가 죽었어, 정말 죽었다고"라며 은영의 사고에 눈물을 흘렸다. 을순은 계속해서 은영의 사고 기사를 보며 혼란스러워했다. 이때, '코리아 레지던트'로 오라는 문자를 받았고, 이를 성중에게 전하며 그 쪽에서 만나기로 했다. 
필립은 카메라 세례를 받았다. 그리곤 한 패션쇼에 초대됐다. 이어 '오작가는 모르고 기작가는 알고 있는 건 대체 뭘까'라면서 고민에 빠졌다. 이때, 필립은 두통에 시달렸고, 패션쇼장 건너편에서 은영을 닮은 여자가 서있는 것을 목격했다. 필립은 대표에게 이를 전했으나, 대표가 쳐다보려고 하면 은영은 사라졌다. 패션쇼는 피날레를 향해갔고, 갑자기 불이 꺼졌다. 어둠 속에서 필립은 은영을 또 다시 목격하며 자신도 모르게 그쪽으로 향했다. 마침 을순도 같은 장소에 도착했고, 은영의 이름을 부르며 달려가는 필립을 목격하곤 그대로 뒤따라 쫓아갔다. 
전화까지 끊긴 상황에서, 필립은 홀로 그곳을 빠져나가려 했으나, 갑자기 발자국 소리가 들려왔다. 점점 빠르게 들려오자, 필립은 위협감을 느끼며 빠져나가려 출구를 찾았다. 그러다 발을 헛딛여 계단에서 넘어지고 말았다. 이어 '나밖에 없다고 했잖아, 영원히 네 곁에 있어달라고 했잖아'라고 말하는 라연을 봤고, 허공에 앉아있는 라연을 보며 기겁, 앞만보고 달렸다. 그러다 난관에 떨어져 매달리고 말았다. 
을순은 성종에게 경광호텔이 아닌 '코리아레지던트'라는 옛날 이름으로 문자가 왔다고 전했다. 이어 그 문자를 보여주려 했으나, 그 문자는 이미 누군가로부터 지워져있었다. 성종은 휴대폰에서 나오는 검은 그림자를 봤다. 
을순은 대본을 쓰면서 필립에게 일어났던 일들이 대본에 그대로 나타남을 알아챈 듯, "저한테 왜 그러시냐, 귀신이냐"면서 겁에 질려했다. 그러다 을순이 잠들었고, 꺼졌던 랩탑이 다시 켜지더니 저절로 타자가 두드려지면서 대본이 써졌다. 
강대표는 필립에게 을순이 액운을 막아줄 여자라며, "철저하게 막으려면 결혼해야한다"면서 안그러면 필립의 목숨이 위험하다고 했다. 필립은 점쟁이 말을 듣지 않았다. 남자배우가 결혼하면 주가가 떨어진다며 거부했다. 대표는 "그 액운이 죽지 않는 한 반복된단다"면서 8년 주기로 목숨이 위험했던 필립을 걱정했다. 
을순은 자신도 모르게 적혀있는 대본에 소스라쳤다. 이때, 필립으로부터 도와달란 전화를 받았고, 서둘러 필립이 있는 곳으로 향했다. 필립은 여유롭게 피아노를 치고 있었다. 을순은 거짓말한 필립을 보곤 외면하고 가려했으나, 필립이 붙잡았다. 이어 을순에게 "3부 대본 알려달라, 그거 꼭 필요하다'고 했고, 을순은 "싫다"면서 "한번만 더 수작부려라"며 주먹을 내밀었다. 
필립은 을순 손목에 찬 목걸이를 발견 "이거 내 목걸이다"고 했다. 서로 자신의 것이라 하면서 "근데 이게 원래 목걸이였는지 어떻게 알았냐"며 놀라워했다. 두 사람은 어린시절 서로를 기억해냈다. 필립은 "이런 역변이 있나"라며 눈을 떼지 못했다. 
이때, 창문과 거울이 깨졌다. 필립이 을순을 감쌌다. 그리곤 죽은 라연의 뒷모습이 보였고, 8년전 화재사고 당시, 쓰러진 필립 앞으로 나타난 을순이 그려져 을순이 모르는 사이, 을순에게 라연의 영혼이 씌운건 아닐지 소름돋는 전개를 예고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러블리 호러블리'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