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두준이 이틀 뒤인 24일 입대한다. 갑작스러운 입대 소식에 본인은 물론 팬들도 놀랐지만,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는 조기종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22일 보이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윤두준이 의경 시험에 최종 탈락해 오는 24일 입대를 하게 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놀라움을 안겼다. 같은 그룹 양요섭은 지난 21일 합격 소식을 알린 상태.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윤두준이 최근 군입대 영장을 받고 오는 24일 현역으로 입대를 하게 됐다. 윤두준은 입소해 5주간의 기초 군사 훈련을 마치고 자대에 배치돼 주어진 국방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할 계획"이라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윤두준의 군입대 날짜는 갑자기 알려졌지만, 올 상반기부터 입대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분위기가 감지됐다.
지난 6월 7일 어라운드어스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2018년 5월 29일자로 병역법이 일부 개정됨에 따라, 하이라이트의 멤버 윤두준의 해외 출·입국이 어렵게 됐다"며 예정된 하노이 K-food 행사와 24일 열리는 방콕 팬미팅에 불참하게 됐다고 알렸다.
소속사가 '병역법 개정'을 언급하면서 윤두준이 해외에 출국할 수 없다고 밝혔기에 관심이 쏠렸지만, 이는 잘못된 내용이었고, 이로 인해 병무청이 해명에 나섰다.
다음날 어라운드어스 측은 "윤두준은 이전에 무릎 부상으로 인한 질병 등의 기타 사유로 군입대를 연기한 바 있으며, 이와 관련해 최근 병역법상 군입대 연기 대상자의 해외 출·입국 심사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해외 출·입국이 어려워졌다. 이전에 공지드렸던 5월 29일 개정안과 관련해 개정안 자체가 윤두준의 해외 출·입국 불가와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음을 알려 드린다"며 수정된 공식 입장을 내놨다.
과거 무릎 부상으로 군입대를 연기했던 윤두준은 해외 출국이 불가능했고, 이후 7월 13일 첫 방송된 tvN '식샤를 합시다3:비긴즈'에 합류했다. 당시 윤두준은 방송 전 제작발표회에서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나 윤두준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하반기 군입대는 예상했으나, 의경 탈락은 예상하지 못한 듯 보인다. 의경 시험 결과가 나오자마자 곧바로 입대 날짜가 공개돼 '식샤3'는 당초 16회에서 14회로 조기종영을 결정했다. 주인공 윤두준이 빠진 상황에서 16회까지 끌고갈 수 없는 상황인 것.
'식샤3' 제작진 측은 14회로 대본 수정을 끝냈으며, 윤두준은 입대 전날인 23일까지 촬영을 진행한다. 윤두준을 제외한 다른 배우들은 오는 25일까지 촬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윤두준은 "많이 놀라셨죠? 저도 많이 놀랐습니다. 여러분만큼은 아니지만요. 늦은 나이에 드디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갑작스럽게 떠나게 됐습니다. 하루 빨리 다녀오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던 짐을 이제나마 덜 수 있게 돼서 한편으론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팬들에게 제대로 된 인사도 못드리고 떠나는게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라며 자필편지로 입대하는 심정을 털어놓기도 했다./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