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컴백과 동시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 오후 6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했다. 리패키지 앨범임에도 타이틀곡 'IDOL'을 비롯해 신곡 7곡이 실렸다.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는 발매 직후 1위에 올랐다. 'IDOL'은 이날 오후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소리바다, 엠넷, 네이버뮤직, 벅스뮤직에서 1위를 차지했다.

소위 '줄세우기'도 기록했다. 멜론,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 수록곡 'Euphoria', 'I'm Fine', 'Trivia 起 : Just Dance', 'Trivia 承 : Love', 'Trivia 轉 : Seesaw', 'Answer : Love Myself', 'Epiphany', 'Serendipity (Full Length Edition)' 등이 10위권 안에 안착한 것.
신기록 행진은 시작됐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IDOL' 뮤직비디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후 4시간 16분만인 오후 10시 16분경 조회수 1000만건을 넘었다. 한국 가수 최단 기록이다. 종전의 기록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페이크 러브'로 세운 바.(4시간 55분) 자체 경신한 기록이기도 하다.

이어 2000만 뷰 돌파 기록까지 신기록을 기록했다. 공개 6시간 35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경신하며 한국 가수 최단 기록을 수립한 것.
25일에도 신기록은 이어질 전망이다. 'IDOL' 음원은 오전 8시 기준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이틀째 왕좌를 지키고 있으며, 'IDOL' 뮤직비디오는 현재(오전 9시 기준) 4000만 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조선표 EDM'으로 돌아온 결과라 더욱 특별하다.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져, 흥겨움과 함께 팬들과의 축제의 장을 예고하는 'IDOL'은 지금까지 방탄소년단이 선보였던 그 어떤 음악 중에서도 한국적이며 동시에 트렌디하다.
국내 가요계에 단숨에 방탄소년단 돌풍을 불러일으킨 가운데, 전 세계 시장에서의 성적이 더욱 궁금해진다. / besodam@osen.co.kr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