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2018년 8월) 하정우가 1위를, 주지훈이 2위를, 이성민이 3위를 기록했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5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09,364,72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6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20,450,353개와 비교해보면 73.82%p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하정우, 주지훈, 이성민에 이어 박서준, 박보영, 공유, 수애, 김태리, 황정민, 한지민, 곽시양, 김현수, 박해일, 이광수, 김향기, 송지효, 김영광, 마동석, 김다미, 김동욱, 손예진, 진기주,이진욱, 김다미, 라미란, 조진웅, 김태훈, 이병헌, 김상호, 현빈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하정우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468만 6978, 미디어지수 247만 86, 소통지수 195만 9354, 커뮤니티지수 144만 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5만 7972로 분석됐다. 하정우의 브랜드는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1만 6775와 비교하면 376.28%p 상승했다.
2위에 오른 주지훈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만 6637, 미디어지수 288만1116, 소통지수 163만8740, 커뮤니티지수 115만5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4만1657로 분석됐다. 주지훈의 브랜드는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8만 4372와 비교하면 1014.48%p 상승했다.
3위를 차지한 이성민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만 8791, 미디어지수 313만5195, 소통지수 137만513, 커뮤니티지수 294만 960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만5459로 분석됐다. 이성민 브랜드는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4만5865와 비교하면 1106.98%p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7월 24일부터 2018년 8월 25일까지 하정우,주지훈, 이성민, 박서준, 박보영, 공유, 수애, 김태리, 황정민, 한지민, 곽시양, 김현수, 박해일, 이광수, 김향기, 송지효, 김영광, 마동석, 김다미, 김동욱, 손예진, 진기주, 이진욱, 김다미, 라미란, 조진웅, 김태훈, 이병헌, 김상호,현빈, 김수현, 류준열, 조인성, 이종석, 진경, 박성웅, 한효주, 조연, 이정재, 이승기, 변요한, 차태현, 고수, 이유영, 강기영, 최우식, 정우성, 최우식, 전지현, 송중기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purplis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