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방탄소년단, 사흘째 차트 올킬…국내+해외 모두 점령 [Oh!쎈 이슈]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8.26 08: 55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IDOL(아이돌)'이 사흘째 차트 올킬을 이어가고 있다. 
26일 오전 8시 기준, 방탄소년단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 '아이돌'은 멜론 엠넷 지니 올레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4일 신보 발표 이후 사흘째 차트 올킬하며 국내와 해외 모두 점령하는 모양새다. 

타이틀곡 'IDOL'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이다.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트랩 그루브의 랩을 최신 유행의 EDM 소스가 받쳐준다. 감각적인 뮤직비디오 역시 호평을 받으며 사흘만에 6천만뷰를 돌파했다. 
팝 가수 니키 미나즈가 신보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에드 시런이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컴백에 축하를 보내는 등 글로벌 가수로서 위상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은 25, 26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러브 유어셀프'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가왕' 조용필이 이들의 콘서트에 화환을 보내며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26일 오후엔 기자간담회를 통해 월드투어 시작을 앞둔 기분, 리패키지 앨범 컴백 소감과 첫 스타디움 콘서트 개최 소회 등을 전하는 시간을 가진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콘서트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일본 등 16개 도시 33회 공연을 확정했다. 여기에 10월 6일 한국 가수 최초 스타디움 콘서트를 개최, 뜨거운 인기 속 전석매진을 기록했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