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소리바다’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이 대상까지 차지하며 총 ‘3관왕’을 거뒀다. 트와이스와 워너원은 각각 ‘2관왕’을 달성했다.
30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가 진행됐다. 이날 무대에는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 워너원을 비롯해 레드벨벳, 뉴이스트W, AOA, 몬스타엑스, 볼빨간 사춘기, 모모랜드, 마마무, 모모랜드, NCT 127, 7SENSES, 태진아, 홍진영, 설하윤, 강남, 더 보이즈 등 한류를 이끄는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참석했다.
올해의 전 부문 수상자는 음원(스트리밍+다운로드) 50%, 투표 30%, 운영위원 점수 10%, 전문위원 점수 10%를 더해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대상 트로피는 ‘한류돌’ 방탄소년단이 가져갔다.


방탄소년단은 신한류 월드 소셜 아티스트상, 신한류 본상에 이어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며 이날 세 번이나 무대에 올라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다. 그 어떤 가수들보다 ‘팬 바보’임을 자처하며 자신들의 인기는 ‘아미’(팬클럽명) 덕분이라고 했다.
방탄소년단은 “특별하지 않다고 믿었던 일곱 소년들을 특별하게 만들어주신 게 아미”라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밝혔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이렇게 활동 중에 대상을 받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는 것도 다 여러분들 덕분”이라면서 “특히 저희의 존재로 여러분들의 하루와 삶이 좀 더 특별해졌으면 좋겠다”는 말로 각별한 마음을 전했다.
리더 RM은 “가수를 은퇴하기 전에 꼭 공연해보고 싶다고 말한 곳이 바로 이 공연장이었다”며 “그리고 3년 전에 이 공연장에서 우리가 단독 콘서트를 했었다. 그리고 고척 스카이돔, 얼마 전에는 주경기장을 우리의 무대로 만들었다”고 감격에 겨운 소감을 이어나갔다. 그는 팬들의 사랑 덕분에 방탄소년단이 음악 활동을 지속적으로 열심히 할 수 있다고 했다.

한편 본상과 음원대상을 받은 트와이스도 팬클럽 ‘원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먼저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를 작사해주신 휘성 선배님 감사하다”며 “마지막으로 원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는 트와이스가 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본상과 신한류 남자 인기상을 받은 워너원은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소리바다 어워즈’에 참석하게 됐다. 본상이라는 뜻 깊고 감사한 상 주셔서 감사하다”며 “항상 우리를 위해 노력해주는 스태프, 멤버들, 회사 식구들, 사랑하는 워너블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강다니엘도 “저희가 워너블 덕에 엄청난 상을 타게 됐다”면서 “워너블에게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려고 하겠다. 늘 감사하다”는 마음을 밝혔다./ purplish@osen.co.kr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신한류 프로듀서상: 작곡가 김도훈
-신한류 뮤직비디오 감독상: 홍원기
-신한류 루키상: (아이돌부문)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네이처 (밴드부문) 아이즈
-신한류 트로트 루키상: 강남, 설하윤
-신한류 퍼포먼스상: 사무엘, 다이아
-신한류 트로트스타상: 태진아, 홍진영
-신한류 보이스상: 휘성, 길구봉구
-신한류 소셜 보이스상: 서제이
-신한류 퀸 오브 트렌드상: 서인영
-신한류 아이콘상: 뉴이스트W
-신한류 라이징 핫스타상: 형섭X의웅, YDPP
-신한류 힙합 아티스트상: 크러쉬
-신한류 뮤직스타상:청하, 유앤비
-신한류 해외엔터테이너상: 7SENSES
-신한류 아티스트상: 레드벨벳, 몬스타엑스
-신한류 네티즌 인기상: 엑소
-신한류 여자 인기상: 마마무
-신한류 남자 인기상: 워너원
-신한류 월드 소셜 아티스트상: 방탄소년단
-신한류 음원대상: 트와이스
-신한류 대상: 방탄소년단
-신한류 소바 본상: 마마무, NCT127, 볼빨간 사춘기, 트와이스, 뉴이스트W,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AOA, 워너원,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사진] SBS MTV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