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열흘째 음원차트 1위를 이어가고 있다.
2일 오전 8시 기준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아이돌'은 멜론, 지니, 올레뮤직 등 3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달 24일 리패키지 앨범을 발표한 방탄소년단은 열흘째 음원차트 1위 순위를 유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엠넷은 뉴이스트W '앤드 아이', 벅스는 (여자)아이들 '한', 소리바다는 백현X로꼬 '영', 네이버뮤직은 뉴이스트W '데자부'가 실시간 1위에 랭크됐다.
이렇듯 열흘째 차트 정상을 유지 중인 방탄소년단은 음악방송 무대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지난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 무대를 가진 이들은 이번주 음악방송을 꾸준히 이어나가며 팬들과 마주한다.
지난 달 31일 KBS 2TV '뮤직뱅크' 1위에 오르며 음악방송 올킬을 예고한 방탄소년단은 이미 컴백과 동시에 기록을 세우고 있다.
영국(UK)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은 ‘오피셜 싱글 차트’ 2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 5월 ‘FAKE LOVE’로 세웠던 자체 기록(42위)를 경신한 것으로 케이팝 그룹 최고 기록이다.
또한 지난 5월 공개한 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 곡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1일 오후 6시 7분경 유튜브 조회수 3억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4억뷰를 넘은 ‘DNA’와 ‘불타오르네’를 포함해 ‘쩔어’,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에 이어 ‘FAKE LOVE’까지 총 6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이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