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방탄소년단이다. 다시 한 번 새로운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의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매번 신기록을 경신하는 방탄소년단, 이 기록 경신 행진이 당연하게 여겨져 더 의미 있는 행보다.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24일 발표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로 또 다시 미국 빌보드를 점령했다. 이번에도 한국, K팝 그룹 최초의 기록이다. 신기록보다는 축제처럼 즐기고 싶은 마음이라고 말한 방탄소년단이지만 그들을 향한 세계 팬들의 열광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結 'Answer'로 미국 빌보드 메인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에 올랐다. LOVE YOURSELF 轉 'Tear' 이후 두 번째 기록으로, 한국 가수로는 최초의 두 번째 1위인 셈이다.

빌보드 역시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기록을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빌보드는 2일(현지시각)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200' 1위 소식을 전하며, "LOVE YOURSELF 結 'Answer'는 LOVE YOURSELF 轉 'Tear'를 잇는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1위 앨범으로,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1위를 차지한 유일한 케이팝 가수일 뿐만 아니라 한국 최초로 2개의 1위 앨범을 보유하게 됐다"라고 보도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으로 국내에서도 독보적인 기록들을 써내려가고 있는 바. 이번 앨범은 발매 첫 주에만 86만 8052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앨범판매량 수치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는 한국 그룹 최단 시간 1억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던 바. LOVE YOURSELF 轉 'Tear'로 '빌보드 200' 1위와 '핫100' 10위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했던 방탄소년단인데, 그 신기록을 연이어가고 있는 것.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轉 'Tear'로 '빌보드 200'에서 13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고, '소셜 50' 차트에서도 58주 이상 1위를 기록하며 최장 1위의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쯤되면 LOVE YOURSELF의 마지막 시리즈로 다시 한 번 기록들을 경신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에 쏟아지는 세계적인 관심이 당연하다.
다시 한 번 빌보드를 점령하며 K팝 그룹의 존재감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만큼, 방탄소년단이 연이어 쏟아내고 있는 신기록들은 의미가 크다. 국내 가요 시장에서 방탄소년단이 갖는 가치와 존재감이 높아진 것은 물론, 방탄소년단으로 인해서 K팝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로서 이들의 파급력을 실감할 수 있는 대목.
방탄소년단이 써내고 있는 신기록들이 국내 가요계에도 특별한 영향으로 이어지면서 더 큰 의미를 갖게 된 신기록 행진이다. /seon@osen.co.kr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