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신곡] "끝은 없어, 지켜봐줘"…NCT DREAM, 당찬 컴백 출사표 'We Go Up'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9.03 18: 02

그룹 NCT DREAM이 당찬 컴백 출사표를 담은 신곡 '위 고 업(We Go Up)'을 발표하며 컴백했다. 
NCT DREAM은 3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위 고 업'을 비롯한 두번째 미니앨범 전곡을 공개했다. 
이번 신곡 '위 고 업'은 올드 스쿨 감성의 랩핑과 반전되는 보컬 훅의 조화가 돋보이는 어반 힙합곡으로, 그루비한 종소리, 버블리 베이스, 팝콘 신스 등 다양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있는 노래다. 

가사에는 계속해서 성장해 나아가는 NCT DREAM의 새로운 스테이지를 향한 열정을 담아 눈길을 끈다.‘2018 MTV Video Music Awards’의 ‘Best New Artist’ 부문 후보에 오르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싱어송라이터 Bazzi,미국 출신의 프로덕션팀 MZMC, 실력파 작곡팀 Rice n’ Peas,유명 작곡가 켄지 등 글로벌 히트메이커들이 함께 호흡을 맞췄음은 물론, 멤버 마크도 작사에 참여해 매력을 배가시켰다.
이번 가사에는 "좀 더 멀리 날아보려고 해. 서툰 날 빛나게 해준 날의 기억들로 날 아름답게 해", "이번 트랙을 끝내자. 다음 스테이지. We go up", "두렵지 않을 수 있는 이유, 나를 바라보는 네 두 눈 그것만이 날 자유롭게 해", "끝은 없어 지켜봐 줘. 더 높이 천천히 올라가. 그 땀 위에서 너에게 외쳐" 등 NCT DREAM의 강렬한 컴백 출사표가 느껴져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신보에는 펑키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레트로 감각의 R&B곡 ‘1, 2, 3’(원, 투, 쓰리), 오랜 친구들과의 이별을 감성적으로 그린 미디엄 팝곡 ‘너와 나 (Beautiful Times)’, 성숙하고 강렬한 매력의 트랩곡 ‘Drippin’’(드리핑), 마크, 제노, 재민, 지성이 작사에 참여해 서로를 향한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Dear DREAM’(디어 드림)까지 총 6트랙이 담겼다. 
NCT DREAM은 3일 오후 8시 25분부터 네이버 V LIVE의 NCT 및 NCT DREAM 채널을 통해 컴백 기념 생방송 '엔시티 드림 드림캠프'를 진행한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NCT DREAM 'WE GO UP' 뮤직비디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