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은애 기자] 남우현이 인피니트 아닌 싱어송라이터로서 자신만의 색깔을 찾았다.
남우현은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번째 미니앨범 '세컨드라이트(Second Write..)'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2016년 5월 발표한 '끄덕끄덕' 이후 약 2년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로,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감성과 다채로운 장르의 트랙들로 앨범을 구성하여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보여준다.

특히 남우현은 데뷔 9년차를 맞은 만큼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쏟아부었다. 그는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과 '유어 마이 레이디' 그리고 '사랑해'까지 새 앨범 중 3곡의 작업에 직접 참여해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의 역량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은 남우현과 백민혁 작곡가를 중심으로 결성된 작곡팀 7six9 music, 그리고 엠씨더맥스(M.C.THE.MAX) 제이윤의 감성 편곡으로 합심해 만든 발라드곡이다. 남녀 간의 오랜 만남 뒤에 찾아오는 무료함과 이별을 피하고 싶은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한층 더 성숙하고 깊어진 남우현의 음색이 돋보인다.
남우현은 "너 때문이란 말로 자존심 세우고/비수 꽂는 말 하고서 또 후회해/차라리 끝내는 게 좋을 거 같지만/이놈의 미련이 그러질 못해" "끝없는 싸움을 더 계속해야 하나 우린/멍든 가슴에 또 못 박고 시간은 버려두고/한땐 우리도 많이 사랑했잖아 좋아했잖아/그때로 돌아갈 수 있을까/너만 괜찮다면" 등의 가사를 통해 애틋함을 드러낸다.
뮤직비디오에도 남우현 표 감성이 묻어난다.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장면들로 여자 주인공과 행복했던 한때를 회상하는 남우현의 모습이 애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밖에도 남우현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만 괜찮다면’을 비롯해 '세컨드 라이트(Second Write..)', '유어 마이 레이디(You're My Lady)', ‘아이 스웨어(I Swear)', '스마일(Smile)', '같은자리', '사랑해'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또한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최고의 호흡을 맞춘 KZ, 김이나를 비롯해 새로 협업하는 버터플라이, 다빈크, 태봉이 등 많은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울림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