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IDOL’로 ‘쇼챔피언’ 1위에 올랐다.
5일 오후 방송된 MBC 뮤직 '쇼챔피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하며 챔피언송의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방송출연 없이 신곡 ‘IDOL’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IDOL’로 KBS2 ‘뮤직뱅크’와 SBS ‘인기가요’에 이어 3관왕을 달성하며 트로피 사냥을 시작했다.

지난달 24일 리패키지 앨범을 발표한 방탄소년단은 신곡 ‘IDOL’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를 사로잡았다. 빌보드 200차트에서 두 번째로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녀단은 빌보드 ‘핫 100’에서 11위에 오르며 케이팝의 새 역사를 다시 썼다.

이날 방송에서는 여러 가수들의 컴백 스테이지가 이어졌다. 먼저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신화가 관록이 넘치는 무대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스페셜 앨범 '하트(HEART)'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 신화는 타이틀곡 '키스 미 라이크 댓(Kiss Me Like That)’과 ‘떠나가지 마요’로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최강 틴에이저 그룹 NCT드림도 NCT 드림의 새로운 스테이지를 향한 열정을 담은 신곡 ‘We Go UP’으로 돌아왔다. 타이틀 곡 'We Go Up'과 무대를 꾸민 NCT드림은 파워풀하면서도 자유분방한 퍼포먼스로 상큼하고 귀여운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JBJ에서 솔로로 돌아온 김용국의 솔로 데뷔 무대와 지난주 쇼챔피언송의 주인공인 (여자)아이들의 ‘한’ 무대가 공개됐다.
한편 이날 ‘쇼챔피언’에는 신화, NCT DREAM, (여자)아이들, SF9, MXM, 이달의 소녀, 임팩트, 김용국, 로시, 샤샤, 카밀라, 블랑세븐, 뉴키드, 라임소다, 아이반, 위걸스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mk3244@osen.co.kr
[사진] ‘쇼챔피언’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