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3집·월드투어·달콤청량"…갓세븐, 더 화려해질 컴백 [Oh!쎈 이슈]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9.07 07: 31

그룹 갓세븐(GOT7)이 달콤하지만 유약하지 않은 노래로 돌아온다. 해외 투어 콘서트를 성료한 뒤 정규 3집으로 컴백하는 이들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팬과 대중을 만날 준비 마쳤다. 
갓세븐은 오는 17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Present : YOU'를 발표하며 컴백한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럴러바이'를 비롯, 일곱 멤버들의 솔로곡이 처음으로 수록돼 갓세븐의 또 다른 음악색을 엿볼 수 있다. 
갓세븐의 이번 신곡 '럴러바이'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어반 딥 하우스 계열의 팝 곡으로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그려낸 노래다. 

갓세븐은 데뷔 이후 달콤하거나 강렬한 퍼포먼스를 오가는 일명 '단짠 콘셉트'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신곡 '럴러바이'는 대중적이면서 트렌디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단 콘셉트'의 노래인 것으로 알려졌다. 
달콤한 콘셉트의 노래라 해서 퍼포먼스가 약화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직전 활동곡 '룩'보다 더 강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달콤하면서도 청량한 멜로디, 사운드를 가져가면서도 그동안 보여준 특유의 리드미컬함을 놓치지 않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 정규 3집 컴백은 갓세븐에게 더욱 의미있다. 2018 월드투어 '아이즈 온 유'를 통해 명실상부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했기 때문. 이들은 아시아는 물론 유럽, 북미, 남미에 이르기까지 투어 지역 범위를 확장하고 공연장 규모도 확대, 역대급 스케일을 과시했다.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공연한 첫번째 K팝 그룹으로 자리매김했고, LA 콘서트는  '핫 투어 리스트 톱 10' 중 9위로 선정돼 화제를 모았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세를 과시한 뒤 첫 컴백이자, 멤버들의 솔로곡이 담긴 정규 앨범의 발표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컴백 쇼케이스 대신 한층 업그레이드된 규모의 컴백 기자회견을 열어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 더욱 깊이있게 얘기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이 자리에서 갓세븐 멤버들의 솔로곡 제작 비하인드도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 더한다. 
데뷔 4년을 넘어선 갓세븐은 해외 입지까지 더욱 탄탄하게 굳힌 뒤 금의환향해 한층 성장한 음악색과 팀 컬러를 선보이며 컴백을 알린다. 과연 이들이 선보일 신곡 '럴러바이'가 화려한 컴백에 방점을 찍을 첨병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17일 오후 6시 공개. /jeewonjeong@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