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결혼을 안해 자식이 없는 이들이 조카가 태어나자마자 '러브'에 빠지는 현상. 바로 '조카바보'의 탄생이다. '딸바보', '아들바보' 못지 않게 조카에 푹 빠져 사는 이들은 사랑스러운 눈빛과 다정한 미소를 장착,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들곤 한다.

#. 김태희









김태희는 비와 결혼하기 전 유명한 '조카 바보'였다. 2011년 방송을 통해 조카들과 놀아주는 모습이 공개된 것. 함께 장난을 치고, 조카들을 사랑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는 모습이 영락없는 '조카 바보'라며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금은 '딸바보'가 되어있을 엄마 김태희가 궁금해지는 영상이기도 하다.

#. 한지민
한지민은 조카를 너무나 사랑해 개인 SNS의 ID를 '로마 이모'로 해놓고, 두 조카의 사진으로 도배를 해놓을 정도로 조카 사랑이 지극하다. 조카와 함께 있을 때는 사랑스러운 눈빛과 미소가 사라지지 않는다. 조카만 있으면 러블리함이 더욱 배가되는 한지민이다.

#. 유노윤호
유노윤호는 최근 '조카바보'가 됐다. 얼마 전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서 유노윤호는 고향 광주로 가 친동생의 집을 찾았고, 그 곳에서 만난 조카와 '러브'에 푹 빠졌다. 처음엔 어찌할 바를 몰라했던 유노윤호는 곧 익숙한 듯 조카를 돌보며 사랑을 듬뿍 전했다.

#. 김재중
누나가 많은 김재중은 갓 태어난 조카에 눈을 떼지 못하고 볼에 입을 맞추는 사진을 게재해 팬들을 '심쿵'하게 만든 바 있다. 또 조카가 보내준 편지를 인증하고, 조카들에 키를 맞추기 위해 무릎을 꿇고 사진을 찍는 등 조카와 함께 있을 때 더욱 다정한 매력을 발산해 '조카 바보'라는 애칭을 얻게 됐다.

#. 박서준
어린 나이에 결혼한 동생 덕분에 일찍 '삼촌' 호칭을 얻게 됐다는 박서준은 조카를 볼 때마다 결혼하고 싶다는 말을 하곤 했다. "조카가 조금 더 크면 '아, 내 물주가 여기 있구나' 하지 않을까"라는 말을 했던 걸 보면, 조카가 원하는 건 다해주고 싶은 '조카 바보'가 분명하다.

#. 이서진
'투덜이' 이서진도 조카 앞에서는 한없이 약하고 다정해지는 '조카 바보'다. 앞서 이서진은 SBS '런닝맨' 촬영 현장에 조카와 함께 등장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조카를 위해서라면 뭐든 다 해주고 싶어하는 삼촌 이서진은 야구장에서도 조카와 함께 있는 모습이 목격돼 이목을 끌기도 했다.

#. 빅스 엔
엔은 아이돌 중에서도 조카 사랑이 큰 멤버로 유명하다. 조카와 나란히 길을 가다가 조카가 넘어지니 익숙한 듯 한 팔로 조카를 번쩍 들고서 유유히 걸어가던 영상이 SNS에 공개돼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는 엔의 아버지가 찍은 영상으로, '조카 바보'를 넘어' 딸바보'가 될 엔을 상상하게 돼 '설렘' 그 자체라는 반응이다. /parkjy@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