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초점] 빅뱅은 공백기에도 '빅뱅'이었다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8.09.10 16: 32

빅뱅은 공백기에도 '빅뱅'이었다. 빅뱅이 여전히 차트, 뮤직비디오 등에서 놀라운 기록을 선보이며 이름값을 증명하고 있다.
올해 12주년을 맞은 빅뱅은 지난해 탑의 입대를 시작으로 지드래곤, 태양 그리고 대성까지 4명의 멤버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이에 지난 3월 빅뱅은 1년 3개월 만에 완전체가 참여한 '꽃 길'을 선물, 음원차트 올킬을 달성하며 국민그룹의 면모를 재입증했다. '꽃 길'은 발매된지 6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인기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롱런 중이다.

#구독자수
무엇보다 '꽃 길'이란 곡명처럼 빅뱅은 공백기에도 계속해서 '꽃 길'을 걷고 있다. 빅뱅은 글로벌 인기의 척도라고 할 수 있는 유튜브 공식 계정 구독자 수가 1천만명을 넘어섰다.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품게된 것이다.
10일 오전 10시 기준, 빅뱅의 유튜브 공식 계정은 1천만 6천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 유튜브는 일정 구독자 수를 넘긴 운영자에게 그 파급력을 인정하는 의미로 특별한 트로피를 선사한다. 1천만 구독자를 보유한 빅뱅은 ‘다이아몬드 플레이버튼’이라 불리는 최고 트로피인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받게 됐다.
#뮤직비디오
빅뱅이 보유한 억대 뷰 뮤직비디오도 어마어마하다.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이 3억뷰, 지디X태양 ‘굿보이’는 2억뷰, ‘LOSER’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AD BOY’ ‘BLUE’ ‘BAE BAE’ ‘맨정신’ ‘하루하루’는 1억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솔로곡 지드래곤 ‘삐딱하게’ ‘니가 뭔데’ 와 태양 ‘눈,코,입’ 역시 1억뷰 이상 조회수를 달리고 있다.
특히 지디X태양 ‘굿보이’ 뮤직비디오 2억뷰와 빅뱅의 ‘맨정신’, ‘하루하루’ 뮤직비디오 1억뷰는 입대 공백기에 돌파하며 여전한 월드클라스를 과시했다.
여기에 지드래곤의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도 10일 1억뷰를 돌파했다. '니가 뭔데'는 지드래곤의 솔로 정규 2집 타이틀 곡이다. 
지난 2013년 9월 공개된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는 1000여명의 팬들이 직접 촬영에 참여했다. 팬들의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모아 편집,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당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는 매우 이례적인 경우였으며 뮤직비디오 크레딧에는 촬영에 함께한 팬들의 이름이 올라가 감동을 더했다. 이로써 빅뱅은 총 14편의 억대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승리
빅뱅의 막내 승리는 현재 홀로 남아있다. 하지만 그는 마치 '일당백'같은 활약을 펼치며 빅뱅의 빈자리를 꽉꽉 채우고 있다. 
빅뱅의 다이아몬드 플레이버튼, 지드래곤의 '니가 뭔데' 1억뷰 돌파 소식이 함께 전해진 이날 승리 역시 SBS '런닝맨' 출연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동시간대 2049시청률 1위를 차지하기도. 
뿐만 아니라 승리는 10월 공개되는 YG표 새 리얼시트콤 ‘YG전자’에서도 중심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는 최근 출연하는 예능마다 자체 시청률을 경신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러브콜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가운데 승리는 첫 솔로 투어 ‘SEUNGRI 2018 1ST SOLO TOUR 'THE GREAT SEUNGRI' IN JAPAN’도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승리는 첫 솔로 정규앨범 'THE GREAT SEUNGRI' 타이틀곡 '셋 셀테니(1,2,3!)'와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으로도 롱런하고 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OSEN DB, YG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