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원, 음악 예능서 김현철 '동네' 리메이크..22일 발매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8.09.21 10: 37

가수 더원이 가을을 맞이해 그리운 동네를 떠올리게 할 수 있는 리메이크 음원으로 추억과 가을 감성을 모두 사로잡으려 한다.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리메이크 음원 '동네'는 오는 10월 방영 예정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선공개 곡이다. 90년대를 대표하는 천재 뮤지션 김현철의 1집 앨범에 수록됐으며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삽입되는 등 대중들에게 지속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더원은 KBS2 예능 '불후의 명곡'에 재출연한 이유로 김현철을 언급한 바 있다. 그는 "나에게 전설 김현철이란 운명처럼 다가온 선배이자 스승이다"라고 존경심을 전하며 김현철 편 최종 우승의 영광을 안았던 것.

더원에 의해 재해석되는 '동네'는 미니멀한 편곡에 더원의 가창력과 보이스가 더해져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듣는 이들에게 잊혀져 있던 동네에 관한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만들 전망이다.
한편 더원은 오는 10월 방영되는 음악 예능에 출연해 활약한다. 더원이 출연하는 음악 예능은 어떤 예능이며 그와 함께 출연하는 동료는 누구일지, 또 그 안에서 더원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 nahee@osen.co.kr
[사진] 왓에버미디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