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성'이 개봉 당일 압도적인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추석 흥행에 시동을 걸었다.
강렬한 재미, 스펙터클한 전투 액션, 가슴 벅찬 감동까지 골고루 갖춘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안시성'(김광식 감독)은 추석 연휴 경쟁작들을 제치고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추석 흥행의 본격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안시성'은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등 주연 배우들의 연기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고, 온 가족이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오락영화라는 점과 한국 영화 사상 유례없는 스케일과 스펙터클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며 치열한 흥행 대격전지에서 예매율 승기를 꽂았다.

특히 '안시성'은 잊혀진 고구려를 주목한 제작진의 진정성과 대한민국 영화 사상 역대급 액션을 탄생 시키기 위한 도전 정신, 여름부터 겨울까지 오랜 기간 촬영과 후반작업에 매진한 배우, 스태프들의 땀방울이 한데 모여 탄생한 작품이다.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캐릭터와 액션 설계, 팀안시성으로 불리는 배우들의 완벽한 호흡에 전 세대 관객들이 지지를 보내고 있다.
예매율 1위로 추석 극장가의 포문을 연 '안시성'이 개봉 당일 어떠한 오프닝 스코어를 받아들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안시성'은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블록버스터로 오늘(19일) 개봉했다. /mari@osen.co.kr
[사진] NEW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