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최애곡은 '이별길'"
그룹 아이콘이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의 적극적인 지지 속에 컴백 준비에 한창이다. 새 앨범 예약 판매 시작과 함께 티저 공개까지 이뤄지면서 대중들의 기대치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는 중이다. 올해 세 번째 컴백을 하게 된 아이콘이 이번에도 '역대급 기록'을 경신할 수 있을지 벌써 이목이 집중된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후 2시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의 예약판매를 시작한 가운데 오후 4시엔 공식 블로그에 아이콘 바비, 찬우, 윤형의 내래이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바비, 찬우, 윤형은 진환, 동혁, 비아이, 준회에 이어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이별길'(GOODBYE ROAD)의 가사를 내레이션으로 소개한 것.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 앞에 나타난 이별길에 대한 노래다.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건 '이별길'이 올해 상반기 음원차트를 휩쓴 '사랑을 했다'와 마지막까지 타이틀 경쟁을 펼쳤던 노래라는 점이다.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온 '이별길'은 가을의 계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또 한번 선풍적인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양현석 대표는 자신의 SNS에 아이콘의 곡 작업 상황을 공개하며 "추선 연휴 4일 모두 반납하고 아이콘 믹싱 수정과 뮤직비디오 편집중"이라며 "개인적으로 최애곡은 '이별길'"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추석 연휴 모두를 반납하고 컴백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양현석 대표의 아이콘을 향한 애정과 신보에 대한 자신감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번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은 지난해 5월 발매한 'NEW KIDS : BEGIN', 올해 1월 'RETURN', 그리고 올해 8월에 공개된 'NEW KIDS: CONTINUE' 시리즈의 완결판이다. '완결판'이라는 의미에는 아이콘 활동에 정점을 찍는다는 의미도 포함되는 듯 해 더더욱 높은 완성도를 예상케 한다. 또한 이번이 올해만 세 번째 컴백이라는 점에서도 아이콘의 독보적인 영향력을 확실히 느낄 수 있게 된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이별길'과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작곡과 작사에 참여한 총 4곡이 수록됐다.
아이콘의 새 앨범 음원은 오는 10월 1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음반은 10월 4일 YG셀렉트를 비롯한 전국 온·오프라인을 통해 만날 수 있다. /parkjy@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양현석 대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