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은 처음이라' 김소현이 스무살이기에 할 수 있는 미국 여행기를 공개한다.
28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라이프타임 새 예능 '스무살은 처음이라' 제작발표회에는 박현우 PD와 배우 김소현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스무살은 처음이라'는 방송인으로서, 글로벌 스타로서, 10년 차 배우로서, 그리고 이제 막 스무 살이 된 여인으로서 스스로의 정체성을 찾아 떠나는 김소현의 설렘 가득한 여행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김소현은 미국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만남부터 좌충우돌 여행기까지, 리얼한 에피소드로 재미를 선사할 예정.

특히 이 프로그램은 김소현의 데뷔 후 첫 단독 리얼리티 예능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박현우 PD는 김소현을 섭외한 이유에 대해 "그동안 다양한 작품을 통해 배우 김소현의 모습은 많이 노출됐는데 평범한 스무살의 모습은 볼 수 없지 않았나 싶어 연락하게 됐다. 함께해보니 김소현 씨가 정말 글로벌 스타더라. 이런 글로벌 스타와 글로벌에 가서 글로벌 사람들과 글로벌 채널에서 방영된다니 정말 큰 기회가 아닌가 싶다. 또 라이프타임의 '나를 찾는다'는 슬로건 또한 이제 막 스무살이 된 김소현 씨가 여행을 하면서 정체성을 찾으면 더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설명해 이해를 도왔다.

설레는 기분으로 '스무살은 처음이라'를 선택한 것은 김소현도 마찬가지. 그는 "사실 제가 평소에 새로운 걸 도전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예능에서도 항상 자신감이 없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획을 주신 거다. 사실 고민을 많이 했다. 저 혼자 단독으로 진행하는 거고 제가 했는데 재미가 없었으면 어쩌지 싶었다. 그래도 결정하게 된 계기는 그냥 스무살이어서다. 저 김소현은 스무살이 된 게 처음이고 앞으로도 도전해 볼 것이 많으니까 망설이기 보다 도전해보자 싶었다"며 데뷔 후 첫 단독 리얼리티에 임한 각오를 밝혔다.
그는 이어 "이런 단독 리얼리티는 처음이라 초반엔 스스로 어색하기도 하고 어수선하기도 했다. 저조차도 제가 새롭게 느껴지고 처음 보는 사람 같더라. 또 해외여행을 제대로 가본 적이 없어서 처음엔 미국이란 곳이 낯설었다. 너무 타지에 혼자 떨어진 느낌이라 무섭기도 했다. 그래도 나중에는 모두 똑같은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됐다. 새로운 경험이었고 행복한 추억을 남기고 온 것 같아 즐겁다. 그 마음이 조금이나마 전달됐으면 좋겠다"며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촬영을 마무리한 소감을 밝혔다.
특히 김소현은 "이번 여행을 위해 영어도 열심히 공부했다", "먹방을 많이 찍었다. 햄버거가 주메뉴다. 가서 맛있는 걸 먹겠다는 열정으로 먹은 날 밤 한 시간씩 걸었다" 등의 에피소드를 이야기해 시선을 모으기도.

이 외에도 그는 "사실 스무살이 돼서 뭔가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 그래도 음주 등 약간의 제약은 풀린 것 같다. 저 스스로는 오히려 스무살이 되고 나니까 '스무살이니까 조금 부족하면 어때?'라면서 좀 더 내려놓게 됐다", "드라마를 하다 보면 그 캐릭터와 저 사이에서 저를 잃어가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뭘 해도 기쁘고 즐겁다는 느낌보다 약간 의욕이 떨어져 있는 기분이다. 그런 시기에 이 프로그램에서 연락이 왔고 함께하게 됐는데 막상 가보니 원래 제 안에 이런 발랄한 모습이 있었다는 걸 다시금 느끼게 됐다", "그동안 할리우드는 현실감이 없었는데 막상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를 보고 나니 '내가 정말 열심히 해서 안 되더라도 열심히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처음으로 들더라.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저한테 약간의 가능성을 가지게 됐다" 등의 촬영 비하인드스토리와 그동안의 속내를 솔직하게 이야기해 본방송에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에 스무살 김소현의 리얼한 미국 도전기가 고스란히 담길 '스무살은 처음이라'가 과연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 좋은 성적표를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스무살은 처음이라'는 오늘(28일)부터 라이프타임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TV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5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또 오는 10월 20일 오후 8시부터는 라이프타임 TV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nahee@osen.co.kr
[사진] OSEN DB, '스무살은 처음이라'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