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OA와 가수 효민이 베트남 팬들의 뜨거운 열기를 직접 온몸으로 체험했다.
28일 오후 베트남 호찌민 호아빈 시어터에서는 V앱의 베트남 유일 차트 프로그램 ‘V 하트비트(V HEARTBEAT)’ 행사가 진행됐다.



AOA와 효민은 이날 ‘V 하트비트 LIVE’ 공연에 앞서 진행된 팬사인회 행사를 통해 베트남 팬들과 먼저 만나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리 추첨을 통해 팬사인회 행사에 선발된 팬들은 각종 슬로건과 머리띠, 응원봉, 페이스 페인팅 등으로 꾸미고 팬심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팬사인회에 추첨되지 않은 팬들도 일찍부터 현장에 운집해 끊임없이 AOA와 효민의 이름을 연호하며 이들을 기다렸다. 또한 수십 개의 베트남 현지 매체도 현장을 찾아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현장에 AOA와 효민이 등장하자 팬들의 열기는 최고조에 달했다. AOA와 효민의 이름을 차례로 큰 목소리로 연호하던 팬들은 이들의 노래가 나오자 한국어 노래 가사로 랩까지 한 목소리로 떼창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AOA와 효민은 팬 한 사람 한 사람과 눈을 맞춰주며 대화를 나누고 팬들이 준 화관과 머리띠 등을 머리에 쓰고 팬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주는 등 특급 팬서비스를 보여줬다.

또한 AOA와 효민은 베트남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화답하고자 팬사인회가 끝난 후 팬들이 모여있는 팬사인회장 밖으로 나가 팬들에게 인사를 하며 큰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특히 효민이 나오자 팬들은 다함께 노란 풍선을 하늘로 날려 보내는 이벤트로 효민을 감동케 했다.
한편 'V HEARTBEAT'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베트남 정부가 함께 손잡고 탄생시킨 베트남 유일의 공신력있는 음원차트로, '아시아로 가는 관문(The Gateway to Asia)'을 표방하며 주별, 월별 라이브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mk3244@osen.co.kr
[사진] 박재만 기자 pjmpp@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