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양현석 최애곡'은 通할까…'이별길' 기대하는 이유 [Oh!쎈 이슈]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10.01 08: 51

양현석이 직접 '최애곡'이라 밝힌 아이콘의 신곡 '이별길'은 이번에도 통할까. 
아이콘은 1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이별길'을 발표한다. 올해만 벌써 세번째 컴백, 쉴 틈 없이 열일하는 아이콘의 또 하나의 신곡이다. 
이번 신곡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같은 시간이 지난 이후 져버린 사랑 앞에 나타난 이별길을 노래한 곡이다. 아이콘의 타이틀곡 진두지휘하는 비아이, 바비가 작사, 작곡 등에 각각 참여했다. 

양현석은 일찌감치 이번 신곡을 자신의 '최애곡'이라 표현한 바 있다. 추석 연휴 4일을 반납하고 아이콘의 믹싱 수정 및 뮤직비디오 편집에 힘 쏟았다. 아이콘을 향한 애정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YG 아티스트들의 각종 타이틀곡에 관여했던 양현석이 직접 입증한 노래이니 기대감 높아진다.
특히 이번 곡은 '사랑을 했다'와 마지막까지 타이틀곡 경쟁을 펼쳤던 곡으로 알려졌다. 올 초 발표된 '사랑을 했다'는 아이콘의 대표곡을 갈아치웠다는 평가를 들으며 역대급 호성적을 기록한 노래. 올 상반기 가요계를 대표하는 곡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그 곡와 타이틀곡 경쟁을 펼쳤다는 것만으로도 이 노래를 들을 가치는 충분하다. 
앞서 공개된 미니앨범 스포일러 영상에서는 "굿바이, 굿바이. 이별을 알았다면 그토록 사랑하지 말걸 그랬나봐요"라는 가사가 담겨 화제를 모았다. 가을이 되며 로이킴, 임창정 등 내로라 하는 발라더들의 이별 노래가 득세하는 가운데, 아이콘의 이별송 역시 이들 못지 않은 화제를 불러일으킬지 관심사다. 
양현석의 최애곡, '사랑을 했다'와 타이틀곡 경합을 펼친 노래, 가을과 어울리는 이별송. 이 세가지 이유만으로 '이별길'을 기대할 이유는 충분하다. 과연 이들이 '사랑을 했다'를 넘는 롱런 행보를 펼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아이콘의 이번 새 미니앨범 '뉴 키즈:더 파이널'에는 타이틀곡 '이별길(GOODBYE ROAD)'과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작곡과 작사에 참여한 총 4곡이 수록된다. 1일 오후 6시 발표. /jeewonjeong@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