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관명기자] 선미의 '사이렌(Siren)'이 9월 멜론 월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IDOL'은 5위를 차지했다.
1일 오후 발표된 멜론 9월 월간 종합차트에 따르면 지난 9월4일 발표된 선미의 미니앨범 'WARNING' 타이틀곡인 '사이렌'이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WARNING'은 지난해 8월 발표한 스페셜 에디션 '가시나', 올 1월 발표한 '주인공'을 잇는 3부작 프로젝트 마무리 앨범으로, 선미가 모든 트랙의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첫 앨범이기도 하다. '사이렌'은 선미가 작사하고, 프란츠와 공동 작곡했다.
8월 차트 1위였던 숀의 'Way Back Home'은 2위로 물러났다. 3위는 '키스 먼저 할까요?' OST인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4위는 펀치의 '헤어지는 중'이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8월24일 발표한 정규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IDOL'(5위)을 비롯해 'I'm Fine'(14위), 'FAKE LOVE'(18위), 'Euphoria'(24위), '전하지 못한 짐심'(34위), '봄날'(40위), 'Answer : Love Myself'(41위), 'DNA'(44위) 등 총 8곡을 50위권에 올렸다.
이밖에 벤의 '열애중',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레드벨벳의 'Power Up',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 로이킴의 '우리 그만하자'가 각각 6~10위에 올랐다. 9월19일 나온 이후 실시간차트 1위를 달리고 있는 임창정의 신곡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는 11위에 올랐다.
/ kimkwmy@naver.com
[사진] 선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