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이 새 앨범 ‘NEW KIDS : THE FINAL’로 오늘(1일) 컴백한 가운데 타이틀 곡 ‘이별길’이 주요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아이콘의 ‘이별길’은 1일 오후 8시를 기준으로 벅스뮤직에서 1위, 소리바다에서 2위, 멜론 및 지니뮤직에서 8위, 엠넷뮤직에서 15위, 네이버뮤직에서 16위, 몽키3에서 32위를 각각 기록했다.
2018년 활발한 활동을 펼친 아이콘은 올 한 해에만 벌써 세 번째 컴백이라는 보기 드문 행보를 걷고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이별길’은 올 초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던 ‘사랑을 했다’와 막판까지 타이틀로 경쟁했던 곡이다. 가을의 계절감과 너무도 잘 어울려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왔다고. 이별에 대한 서정적인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압권이다.
‘이별길’은 프로듀서 비아이의 발전을 그 어떤 곡보다도 뚜렷하게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느린 미디엄 템포의 곡이지만 완성도 있는 퍼포먼스로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별길’은 멜로디 속 오케스트라 세션과 어쿠스틱 기타의 절묘한 조화로 쓸쓸한 가을 이별의 감성을 표현하며, 애절한 현악기와 대비되는 적절한 비트감이, 미디엄 템포 장르 특유의 식상함을 상쇄시킨다./ purplis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