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이 신곡 ‘이별길’로 믿고 듣는 아이콘 표 감성 노래 공식을 재확인했다.
아이콘은 지난 1일 'NEW KIDS : CONTINUE' 이후 약 2개월만에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에 대한 노래.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와 애절한 가사는 때 마침 서늘해진 가을 날씨와 맞물려 대중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에 ‘이별길’은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특히 발매 15시간 만에 지붕킥 2회까지 달성하며 ‘사랑을 했다’를 이은 히트를 예고했다.


이외에도 수록곡 '좋아해요' '내가 모르게' '꼴좋다'도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가 하면 아이콘의 올해 히트곡 ‘사랑을 했다’와 ‘죽겠다’도 여전히 음원차트에서 롱런을 기록하며 아이콘 전성시대를 알리고 있다.
‘이별길’은 올해 초 발매된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와 마지막까지 타이틀곡 경쟁을 펼쳤던 곡으로 1년 만에 빛을 보게 됐다. 발매 전부터 YG 양현석 대표가 “최애곡”이라고 밝히며 기대감을 자아냈던 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이외에도 아이콘은 해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아이콘의 ‘이별길’은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등 무려 25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지난 ‘죽겠다’의 24개국 1위에 이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 중국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위와 쿠거우 K팝 신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중화권 내 화력을 과시하는가 하면 일본 아이튠스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오는 6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처음으로 ‘이별길’ 부대를 선보일 아이콘이 이번에는 또 어떤 신기록들을 세울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YG,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