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성', '신과함께2' 꺾고 하반기 최장 박스오피스 1위..500만 눈앞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8.10.03 07: 58

'안시성'이 지난 9월 19일 개봉 이래 14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이로써 '안시성'은 '신과 함께-인과 연'이 세웠던 1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경신하고 하반기 개봉 영화 중 최장 기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중이다.
'안시성'이 개봉 14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수성 중이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누적 관객수는 472만 7,954명. 
'안시성'은 하반기 개봉 영화 중 최장 기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영화이자 추석 연휴에 이어 10월까지 장기 흥행의 진정한 강자로서 면모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추이대로라면 금주 내에 '안시성'은 500만 관객을 돌파할 예정이다.

이처럼 '안시성'이 관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에는 영화가 지니고 있는 다양한 재미와 감동이 한 몫 했다. 잊혀진 역사로 치부되었던 고구려를 스크린 위에 생생하게 탄생 시킨 제작진의 노력, 어려운 액션들을 모두 해낸 배우들의 열연, 그리고 클라이막스에서 느껴지는 감동까지 '안시성'은 올 하반기 개봉 영화 중 상업 블록버스터로서 모든 것을 갖춘 수작임을 인정 받고 있다. 
또한, '안시성'은 3일 개봉하는 '베놈' '암수살인'과도 3파전을 형성하며 각축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관람 후 높은 만족도와 꾸준한 입소문으로 10월 극장가에서도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안시성'의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안시성'은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작품이다. 조인성, 남주혁, 배성우, 박성웅, 설현, 엄태구 등이 열연했다./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