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고은의 군살없는 명품바디 비결인 다이어트 레시피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15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다양한 에피소드가 그려졌다. 한고은과 신영수 부부 알콩달콩한 모습은 특히 눈길을 끌었다.
이어 두 사람은 "요즘 주말 부부다"라면서 함께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보자고 했다. 같이 할 수 있는 댄스스포츠를 하자고 입을 모았고, 의상을 고르기 위해 외출했다. 하지만 생각보다 비싼 금액에 깜짝 놀랐다. 영수는 딱 달라붙는 옷에 부담스러워하며 "이 종목을 포기하겠다"고 선언해 웃음을 안겼다. 결국 자신의 옷으로 갈아입었다. 한고은은 가장 비싸다는 드레스를 피팅, 현실판 바비인형의 자태로 나타나 남편 영수의 눈을 떼지 못하게 했다. 이어 우아한 블랙 드레스까지 완벽하게 소화했고, 남편 눈에도 꿀이 뚝뚝 떨어졌다.


이어 춤의 세계로 들어갔다. 기본 동작 스텝을 마친 후 힙스윙 동작을 배웠다. 의외로 뻣뻣한 모습을 보였다. 한고은은 "원래 유연하다"면서 민망해했다. 댄스 강사는 영수에게 "남자가 리드해야 한다"면서 용기를 북돋아줬다. 하지만 댄스 고지에서 자꾸만 위축해졌다. 두 사람은 천천히 연습에 몰입, 점점 실력이 쌓여갔고, 이내 음악을 맞춰 추기로 했다. 열심히 박자를 맞추는 고은과 달리, 여전히 위축된 영수의 모습이 웃음을 안겼다.
무대를 마친 영수는 "아내 밝은 미소 너무 예뻤다"고 감탄, 한고은은 "춤이라는 건 내가즐거우면 된다"며 미소지었다. 앞으로도 계속 배울거라고 하자, MC들은 "이렇게 쭉 연말 연예대상 오프닝 무대 가자"고 제안했고, 그대로 연예 대상까지 갈지 팬들의 기대감을 안겼다.
한편, 이날 한고은의 다이어트 식단 비밀 레시피가 눈길을 끌었다. 군살없는 몸매비결의 음식이 공개된 것.
한고은의 레시피는 이렇다. 먼저 닭가슴살부터 블렌더에 갈은 후, 양파와 브로콜리, 파프리카를 잘게 다졌다. 이후 닭가슴살과 함께 마늘, 후추, 참기름을 넣은 밑간을 끝냈다. 건강재료만 들어간 식단이었다. 이 메인 매직 반죽으로 한고은은 본격적인 칼로리 낮은 요리를 시작했다.
먼저 완자를 만든 후 달걀에 넣어 다시마 멸치 육수에 완자국을 만들었다. 밀가루만 빼고 달걀을 넣어야한다고. 닭가슴살 완자국이 뚝딱 완성됐다.

다음은 프라이팬에 반죽을 볶아, 깍뚠썬 토마토 스테이크와 고춧가루를 넣어 미지의 소스를 만들었다. 이어 가지를 면처럼 길게 짖어 소스와 합체, 면의 아쉬움을 가시로 대체한다고. 가지가 국물을 흡수해 맛있다고 해 군침을 돋게 했다. 토마토 가지볶음이 완성된 것이었다.
세번째 요리는 반증을 패티해 저 칼로리인 올리브유에 반죽을 구웠다. 퍽퍽하지 않게 스테이크 빌베리 소스까지 넣어 치킨 스테이크를 완성했다. MC들은 한고은의 요리를 보며 1인 크레디에이터를 적극 추천했을 정도. 마지막으로 한고은은 팥물과 0칼로리 아이스티로 다이어트 음식이 완성시키며, 다이어트에 관심은 여성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ssu0818@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방송화면 캡쳐